2013년 9월 8일 일요일

stp STP STP 마케팅 전략분석

stp STP STP 마케팅 전략분석
[STP] STP 마케팅 전략분석.hwp


목차
들어가며

본문
1. STP란?
2. 시장세분화
1) 시장세분화가 왜 필요할까?
2) 어떻게 시장세분화를 할 것인가
3) 행동적 세분화 (behavioral segmentation)
4) 잠재적 세그먼트.
3. 시장표적화
1) 시장표적화의 분류
2) 표적마케팅의 선정요인
3) 표적시장 선정 전략의 유형
4. 시장위치화
1) 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
2) 어떻게 포지셔닝할 것인가?
3) 포지셔닝의 유형
5. STP분석의 사례
1) SK텔레콤의 STP분석
2) CJ 홈쇼핑의 STP 전략 분석
3) T.G.I Fridays의 STP 전략 분석

본문
들어가며 마케팅의 핵심이 바로 이 STP전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탁월한 마케터가 되려면 우리의 마케팅 전략과 목표가 이 프로세스에 의해 정립되어 있는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확인해야 한다. 고객을 그냥 뭉뚱그리고 고객의 니즈 역시 애매하게 통합하지 말고,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세세하게 파악해야 한다. 기존의 한 가지 상품 군 이었던 샴푸 시장을 지성, 중성, 건성으로 나누어 접근하는 것이 좋은 예가 될 수 있겠다.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에 대해서 가장 뚜렷하고 확실하게 선점할 수 있는 우리의 가치를 찾아내야 한다. 우리 조직의 역량이 가능하고, 시장이 유의미한 정도로 크다면 고객을 세분화하여 타겟 고객별 맞춤 상품을 기획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자체 역량이 부족하고, 시장의 크기 역시 유의미한 규모가 아니라면 모든 고객을 흡수하겠다는 생각 보다는 우리 회사가 가장 경쟁력 있게 흡수할 수 있는 핵심 고객 집단을 선별하여 집중 수익화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향이다. 이렇게 세분화되고, 타겟화 된 고객에게 강하게 브랜딩하면서 포지셔닝하는 것. 이것이 마케팅의 핵심이다. 차별화할 수 있는 가치 제안을 확정하여 우리가 어필할 수 있는 가치를 고객의 마음에 강하게 브랜드화 하여 인식 시켜야 한다. 힘이 약할 때는 뾰족한 송곳처럼 틈새를 겨냥하여 강하게 어필하면서 시장에 접근하고, 그 이후 차츰 수익이 쌓이고, 브랜드가 쌓이게 되면 보다 넓고 의미 있는 시장에서의 전면 승부를 가장 스마트한 방법으로 접근해 나가는 것이 좋은 STP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본문에서는 STP의 정의, 시장세분화, 시장표적화, 시장위치화, STP전략분석사례에 대해서 논의하기로 한다.

본문내용
확인해야 한다. 고객을 그냥 뭉뚱그리고 고객의 니즈 역시 애매하게 통합하지 말고,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세세하게 파악해야 한다. 기존의 한 가지 상품 군 이었던 샴푸 시장을 지성, 중성, 건성으로 나누어 접근하는 것이 좋은 예가 될 수 있겠다.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에 대해서 가장 뚜렷하고 확실하게 선점할 수 있는 우리의 가치를 찾아내야 한다. 우리 조직의 역량이 가능하고, 시장이 유의미한 정도로 크다면 고객을 세분화하여 타겟 고객별 맞춤 상품을 기획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자체 역량이 부족하고, 시장의 크기 역시 유의미한 규모가 아니라면 모든 고객을 흡수하겠다는 생각 보다는 우리 회사가 가장 경쟁력 있게 흡수할 수 있는 핵심 고객 집단을 선별하여 집중 수익화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향이다. 이렇게 세분

하고 싶은 말
STP의 정의, 시장세분화, 시장표적화, 시장위치화, STP전략분석사례 등에 대해서 서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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