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기업 소개 2.델의 성장 3.델의 위기 4.향후 전망 5.전략 제시
본문 1984년 : 자본금 1천 달러로 델 컴퓨터 회사(Dell Computer Corporation) 설립 1987년 : 최초로 영국에 해외 지사를 설립. 이후 4년 동안 해외지사는 11개로 늘어남 1988년 : 회사 나스닥 상장, 노트북 생산 개시 1989년 : 과잉 재고로 경영난 1991년 : 노트북 사업 시작 1992년 : ‘포춘 500대 기업’에 처음 선정 1992년 : 40%의 판매 증가에도 불구하고, 첫 적자 기록 1993년 : 세계 컴퓨터 업체 톱5에 선정 1994년 : 일본지사 설립하여 최초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지사 운영을 시작 1995년 : 한국지사 설립 1996년 : 매출액 78억 달러, Online 거래 시작 2002년 : 매출액 354억 달러, 시장점유율 세계 1위 2003년 : 연간 매출 400억 달러 돌파 2006년 : 3년 만에 HP에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빼앗김
1965년 2월 미국 출생 1982년 텍사스 대 의과대학 입학 1983년 PC와 주변기기 판매로 수익사업 시작 1984년 대학 중퇴, 델 컴퓨터 창업 1992년 포춘 500대 기업 가운데 최연소 CEO에 선정 1997~1999년 비즈니스 위크 선정올해의 톱 경영자 25인‘
No.1 브랜드가 점유하고 있는 핵심속성과 다른 중요한 세분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 현재 No.1 브랜드가 미충족 욕구를 통하여 제품의 표준을 변화시키는 전략 -Differentiation 전략
No.1 브랜드가 역량과 자원의 우월성으로 직접 공략을 하여도 버틸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함
본문내용 라운드 록에 본사 최초의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el) 방식을 채택한 IT업체 PC를 포함해 정보기술 및 인프라 네트 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 기업 연혁
기업소개 1984년 : 자본금 1천 달러로 델 컴퓨터 회사(Dell Computer Corporation) 설립 1987년 : 최초로 영국에 해외 지사를 설립. 이후 4년 동안 해외지사는 11개로 늘어남 1988년 : 회사 나스닥 상장, 노트북 생산 개시 1989년 : 과잉 재고로 경영난 1991년 : 노트북 사업 시작 1992년 : ‘포춘 500대 기업’에 처음 선정 1992년 : 40%의 판매 증가에도 불구하고, 첫 적자 기록 1993년 : 세계 컴퓨터 업체 톱5에 선정 1994년 : 일본지사 설립하여 최초로 아시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