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게임시장 2. 본론 기업선정동기 기업소개 아이온 해외 진출 사례 성공요인 국내 타 기업과의 비교 앞으로의 전망 3. 결론 or 시사점 참고자료
본문 게임시장
전세계 콘솔게임시장 성장둔화 온라인게임시장 성장가속
국내 아케이드게임시장 급감 온라인비디오게임시장 대폭성장
국내 일반인들 주요 여가활동 중 게임 1위
기업선정동기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
1998년 국내최초 인터넷기반 온라인게임인 리니지 개발서비스
온라인 게임산업을 이끄는 대표기업
단일제품(게임)으로 누적매출 1조원 돌파
아이온 유료 온라인게임 최다 동시 접속자수 (국내 24만명, 중국 80만명) 달성
아이온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판타지 설정의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재일교포 출신의 작곡가 양방언이 배경 음악을 맡아 화제
2008년 11월 25일 한국을 시작으로 서비스 개시
본문내용 료
게임시장 국내 일반인들 주요 여가활동 중 게임 1위 콘솔게임시장 성장둔화 온라인게임시장 성장가속 전세계 아케이드게임시장 급감 온라인비디오게임시장 대폭성장 국내
기업선정동기 1998년 국내최초 인터넷기반 온라인게임인 리니지 개발서비스 최다 동시접속자수, 최대 매출 유료 온라인게임 최다 동시 접속자수 (국내 24만명, 중국 80만명) 달성 리니지 아이온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 온라인 게임산업을 이끄는 대표기업 단일제품(게임)으로 누적매출 1조원 돌파
선도기업 이미지 국내에서의 화려한 기록 해외로 진출하여 새로운 기록달성 NCSOFT 선정 기업선정동기
엔씨소프트(NCsoft Corporation) 설립일 : 1997. 3. 11 대표이사 : 김택진 직원수 : 3,000명(본사, 해외지사포함
참고문헌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아이온 http://aion.plaync.co.kr/ 리니지 http://lineage.plaync.co.kr/ 아이온디스이즈게임 http://www.thisisgame.com/aion/ ZD넷 http://www.zdnet.co.kr/ 베타뉴스 http://www.betanews.net/ 전자신문 www.etnews.co.kr 세계일보 http://www.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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