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정의적인 특성과 학습과의 관계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97년 중등)
~~
233. 다음 실험 결과들에 공통적으로 관계되는 인지학습이론은? (10중등)
본문 교육심리학문제 1. 정의적인 특성과 학습과의 관계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97년 중등) ①학습의 성패를 학습자 자신의 노력에 귀인 시킬 때 학습 동기는 더욱 커진다. ②학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불안의 수준을 최대한 낮춰야 한다. ③내재적 동기보다 외재적 동기에 의해 수행되는 학습이 더 지속적이다. ④도전적 과제를 성취함으로써 만족을 얻으려는 성취동기의 수준은 연령이 높아지면서 점차 상승한다.
2. 삐아제(J. Piaget)의 이론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97년 중등) ①언어의 발달이 사고의 발달에 선행한다. ②아동과 성인의 인지 특성 간에는 구조적 차이가 없다. .
본문내용 학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불안의 수준을 최대한 낮춰야 한다. ③내재적 동기보다 외재적 동기에 의해 수행되는 학습이 더 지속적이다. ④도전적 과제를 성취함으로써 만족을 얻으려는 성취동기의 수준은 연령이 높아지면서 점차 상승한다. 2. 삐아제(J. Piaget)의 이론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97년 중등) ①언어의 발달이 사고의 발달에 선행한다. ②아동과 성인의 인지 특성 간에는 구조적 차이가 없다. ③도식(schema)은 동화와 조절을 통해 평형을 유지하려는 선천적 경향이다. ④아동이 범하는 오류는 그의 인지구조를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유용한 근거이다. 교사들은 학생들을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모범생’, ‘문제아’ 등으로 분류하고 범주화한다. 이런 유형의 과정은 ‘모색단계’, ‘( )단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