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7일 수요일

경영전략 애플 Apple Inc. 사례분석

경영전략 애플 Apple Inc. 사례분석
[경영전략] 애플 Apple Inc. 사례분석.pptx


목차
1.기업소개
2.맥킨토시
3.아이팟
4.아이폰
5.아이패드
6.결론


본문
핵심 부품업체 –교섭력 ▲
주변 부품업체 –교섭력 ▼


2000_ 중국 등 새로운 시장 등장
인터넷 수요의 가속화
2006_ HP, Dell, Acer, Lenovo
PC시장 점유율 약 50% 차지


제품 관련 지식, 정보력 상승
인터넷/대형 쇼핑몰 주문증가
많은 공급자 들의 등장
→교섭력 ▲


IT 및 모바일 기술의 발달
소비 전자제품들이PC기능들을
침식하기 시작


앞서 본 경쟁우위로
높아진 브랜드 가치 & 소비자 충성도는
iPod의 경쟁지위를 지속가능하게 할 것 !



본문내용
이팟

기업소개

Apple Inc.
01
-1 Apple Inc. ?
1976
2000
현재,
Vision
디지털
허브 전략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제공한다’
스티브잡스 & 워즈니악이 설립
Mp3, 휴대폰, 태블릿PC
시장으로의 진출
‘디지털 기기 회사’로 탈바꿈
를 앞지르고
시가 총액 IT 부분 1위,
미국 전체 시장 2위

01
-2 스티브 잡스
우리가 창의적인 제품을 만든 비결은,
우리는 항상
{ 기술과 인문학의 교차점 }에
있고자 했습니다

Computer

02
-1 PC산업과 그 역동성
Apple Inc.
산 업내 경쟁
잠 재 진입자
공 급자
소 비자
대 체재
많은 기업들이 자본력, 기술력,
저렴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PC산업 진입
2000_ 중국 등 새로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