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용과 시사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용과 시사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pptx |
|
목차 소셜 미디어란? 소셜 미디어의 확산배경 소셜 미디어의 기능별 유형 소셜 미디어 VS Mass
미디어 소셜 커머스란? 소셜 커머스의 유형 소셜 링크형 사례 소셜 커머스의 유형 소셜웹형 사례 공동구매형
사례 오프라인 연동형 사례 소셜 커머스의 장점 기업들의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 1.잠재 고객 확보 2.마케팅
도구로서의 활용 3.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활용 기업들의 소셜미디어 활용 실패 사례 1.소셜 미디어 파급력 간과 2.소셜
미디어의 잘못된 활용 시사점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 디지털 네이티브의 등장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의
일상화
정보 흐름의 다변화 (대인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변화) →이용자의 친화 욕구와 자기표현 욕구가
증대
프로필 기반 특정 이용자나 분야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싸이월드,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블로그 기반 개인미디어인 블로그를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 기능이 결합된 서비스
네이트통,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
본문내용 의 일상화 정보 흐름의 다변화 (대인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변화) →이용자의 친화
욕구와 자기표현 욕구가 증대
소셜 미디어의 기능별 유형 특정 이용자나 분야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싸이월드,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프로필 기반
소셜 미디어의 기능별 유형 개인미디어인 블로그를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 기능이 결합된 서비스 네이트통,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 블로그 기반
소셜 미디어의 기능별
유형 포토,동영상,리뷰 등 특정분야의 버티컬 UCC 중심의 서비스 유투브, 딜리셔스, 아프리카 버티컬 기반
소셜
미디어의 기능별 유형 채팅, 메일, 비디오 등 이용자간의 연결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서비스 세이클럽, 네이트온,
이버디 커뮤니케이션 기반
소셜 미디어의 기능별 유형 짧은 단문을 제공하는
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