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7일 수요일

이비즈니스마케팅 코원 경영전략 사례분석

이비즈니스마케팅 코원 경영전략 사례분석
[이비즈니스마케팅] 코원 경영전략 사례분석.pptx


목차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SWOT 분석
4.4P 분석
5.핵심역량 분석
6.발전방안


본문
- 코원 직원의 50% 이상이 연구원이기 때문에 신규제품 기획,
디자인, 펌웨어 관련 소프 트웨어 개발까지 원활한 커뮤니케
이션이 가능, 시장변화에 재빨리 대응할 수 있음

- 강력한 동영상 재생능력, 동급 최장 재생시간, 풍부한 EQ기능

- 높은 고객 로열티


가벼운 플래시 메모리 사용하여 MP3플레이어에 동영상 재생을 지원하면
서 가볍고 작은 멀티미디어 디바이스를 제공

표적 시장 현지에 최적화된 제품전략

현지 언어에 맞춰 새로운 제품명 개발. 현지화된 제품명으로 친근감

다양한 색상을 출시하되, 각 시장 별로 선호되는 색상을 파악하여 주력으
로 내세움

현지인의 정서에 맞는 인터페이스 제공. 또한 제품 라인별로 차이를 둠

라디오, DMB 기능을 현지 표준 기술에 맞게끔 조율.


제품을 한번 팔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무한 책임을 짐

`펌 웨어` 기능을 통해 전자사전, 노트패드, 공학용 계산기 등 다양한 기능
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


본문내용
S, Inc.)
설립년월 : 1995년 4월 (법인전환: 1996년 10월)
대표자 : 박남규 (朴南圭)
경영 이념
Concord (화합)
Challenge (도전)
Contribution (공헌)
Customer (고객)
Creativity (창의)
Confidence (신뢰)

기업소개
‘제트오디오’로 널리 알려진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기업
" 인간 중심의 화합의 경영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도전적인 자세로 창의적으로 만들어 회사의 신뢰를
쌓아가며, 이를 바탕으로 사회에 공헌한다.
설립 이후 단 한번도 적자를 기록하지 않음
MP3ㆍPMPㆍ내비게이션 등 라인업 강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

환경분석
국내 MP3시장 환경
2010년 10월 아이팟의 온라인 판매량 점유율은 20.6%, 판매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