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일 토요일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전략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전략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전략.ppt


목차
Ⅰ.인도 진출 배경
Ⅱ. 인도의 사회문화적 환경
Ⅲ. Environment – 환경 분석
Ⅳ. 핵심 성공 요인 분석
Ⅴ. 경쟁사 분석 - 대우자동차
Ⅵ. 결 론


본문
인도 진출이유

1980년대 캐나다 진출 실패 이후
해외수출시장 다변화 필요 -> 신흥시장개척

시장규모 예측과 판매 잠재력을 중심으로
검토된 첫 번째, 진출대상 중국
두 번째, 인도

Ⅰ.인도 진출 배경

폭발적인 잠재력

높은 시장성

광활한 대지와 높은 인구 수


본문내용
ronment환경 분석
Ⅳ. 핵심 성공 요인 분석
Ⅴ. 경쟁사 분석 - 대우자동차
Ⅵ. 결 론

Business culture in BRICs, Group A
Business Culture in BRICs
: HYUNDAI MOTORS in INDIA
Hyundai Motor India
History 1967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
1976 최초의 승용차 포니 시판
1983 캐나다 현지법인(HMC) 설립
1985 미국 현지법인(HMA) 설립
1998 인도 공장 준공
2002 HMI 인도 2위 입지구축
2004 HMI 창사 이후 최대판매
2005 HMI 수출 20만 대 돌파
2010 HMI 300만 대 판매 돌파

인도 진출이유
1980년대 캐나다 진출 실패 이후
해외수출시장 다변화 필요 -> 신흥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