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일 토요일

관광객의 의사결정 단계

관광객의 의사결정 단계
관광객의 의사결정 단계.ppt


목차
욕구인지 문제인식

정보의 탐색

대안평가

구매결정

관광경험

경험 후 평가



본문
욕구란?

이상적인 상태와 현재 상태와의 차이에 의해 나타나는 일종의
결핍 상태

예시

운동 -> 체내에 수분 부족 일정수준이상 -> 갈증 -> 긴장감
-> 수분을 보충할 필요성

필요란?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수단

욕구와 필요의 차이 : 인식의 여부

욕구 : 우리가 인식하지 못한 상태
필요 : 욕구가 활성화 되면 필요를 느끼게 됨

결핍이 인지 될 때 욕구가 필요로 바뀌는 것

본문내용
-> 갈증 -> 긴장감
-> 수분을 보충할 필요성

관광객의 욕구인지
필요란?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수단
욕구와 필요의 차이 : 인식의 여부
욕구 : 우리가 인식하지 못한 상태
필요 : 욕구가 활성화 되면 필요를 느끼게 됨
결핍이 인지 될 때 욕구가 필요로 바뀌는 것

관광객의 욕구인지
동기란?
필요가 구체적인 대상과 연결될 때 유발됨
필요와 동기의 차이 : 구체적인 대상의 존재 여부
동기 : 구체적인 행위 수반
사람들이 욕구를 만족시키려 할 때 나타남

관광객의 욕구인지
욕구, 필요, 동기 그리고 마케팅의 관계
욕구(Need)
필요(Want)
대상(Ovjective)
만족(Satisfaction)
동기
(Motivation)
인식(awareness)
마케팅

관광객의 욕구인지
마케팅의 역할
사람들의 욕구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