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욕구인지 문제인식
정보의
탐색
대안평가
구매결정
관광경험
경험 후 평가
본문 욕구란?
이상적인 상태와 현재 상태와의 차이에 의해 나타나는 일종의 결핍
상태
예시
운동 -> 체내에 수분 부족 일정수준이상 -> 갈증 -> 긴장감 -> 수분을
보충할 필요성
필요란?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수단
욕구와 필요의 차이 : 인식의 여부
욕구 :
우리가 인식하지 못한 상태 필요 : 욕구가 활성화 되면 필요를 느끼게 됨
결핍이 인지 될 때 욕구가 필요로 바뀌는
것
본문내용 -> 갈증 -> 긴장감 -> 수분을 보충할 필요성
관광객의
욕구인지 필요란?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수단 욕구와 필요의 차이 : 인식의 여부 욕구 : 우리가 인식하지 못한
상태 필요 : 욕구가 활성화 되면 필요를 느끼게 됨 결핍이 인지 될 때 욕구가 필요로 바뀌는 것
관광객의
욕구인지 동기란? 필요가 구체적인 대상과 연결될 때 유발됨 필요와 동기의 차이 : 구체적인 대상의 존재 여부 동기 :
구체적인 행위 수반 사람들이 욕구를 만족시키려 할 때 나타남
관광객의 욕구인지 욕구, 필요, 동기 그리고 마케팅의
관계 욕구(Need) 필요(Want) 대상(Ovjective) 만족(Satisfaction) 동기 (Motivation) 인식(awareness) 마케팅
관광객의
욕구인지 마케팅의 역할 사람들의 욕구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