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4일 수요일

경영학 소셜커머스의 문제점과 대체방안

경영학 소셜커머스의 문제점과 대체방안
[경영학] 소셜커머스의 문제점과 대체방안.pptx


목차
새로운 유통트렌드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의
특징과 경쟁력?!

한국 소셜커머스 시장의
현주소

소셜커머스 시장 급성장 주요 요인

소셜커머스를 보는
두 가지 시선

가장 불편한
소셜커머스는?

속출하고 있는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Problem-

SOCIAL 신뢰가 깨진 세가지 이유

실시간 위치 기반 쿠폰 앱

무료쿠폰 앱 급부상?

실시간 위치 기반 쿠폰 앱의 장접


본문
소셜커머스 확대 양상

2005년 야후(Yahoo)에 의해
신조어로 소개
“Social Media + E-Commerce
2008년 미국, 그루폰(Grupon)이
공동구매형소셜커머스로 성공하면서
본격적으로 확대

SNS열풍과 함께, 2010년 이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시장 가파르게 성장

특징
단위품목당 24시간 동안 판매가 이루어지고,
50에서 90%까지 높은 할인율 적용.
일정 수 이상이 구매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며,
주로 공연, 레스토랑, 카페, 미용관련 소규모 사업자의 상품이 대량판매.


본문내용
ia + E-Commerce”
SNS열풍과 함께, 2010년 이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시장 가파르게 성장
2008년 미국, 그루폰(Grupon)이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로 성공하면서
본격적으로 확대

소셜커머스의
특징과 경쟁력?!
특징
단위품목당 24시간 동안 판매가 이루어지고,
50에서 90%까지 높은 할인율 적용.
일정 수 이상이 구매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며,
주로 공연, 레스토랑, 카페, 미용관련 소규모 사업자의 상품이 대량판매.
단기간에
큰 매출
넓은
홍보효과
많은
고객확보
소셜 쇼핑 사이트의 경쟁력

한국 소셜커머스 시장의
현주소
2010.04
본격적인 소셜커머스업체
‘티켓몬스터’ 등장
2010. 03
소셜커머스 원조
위폰
2010. 05
NATE, 소셜커머스 진출
2010. 10
위메이크프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