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선정동기 2. 현대자동차와 비정규직 3. 이해관계자의 입장 차이 4.
현대자동차와 도요타 비교 5. 우리의 의견 (결론)
본문 현대社
현대자동차 노조는 기아와의 합병으로
약60만 민주노총의 1/10 정도되는 거대 노동 조합이다. 노조파업 1987년 노조를 설립한 이후 20년 동안 단 한
해(1994년)만 제외하고 매년 파업을 벌여왔다. 갈등지속 현대자동차 노조갈등, 비정규직 문제는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가 현대자동차와 산업 성장 전반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파업 사태와 노사관계가
어떠한 상황인지를 알아보고 이에 대해 나름의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현대자동차와 비정규직_ 진행상황 2010. 07. 22
대법원 판결 : 2년 이상 근무한 하도급업체 근로자들은 파견근로자로 봐야하고 파견근로법에 따라 정규직 근로자로 봐야한다. 2010.
08. 11 비정규직 근로자들은 정규직 전환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부에 진정서
제출
본문내용 (결론)
1. 선정동기
선정동기 우리는 이러한 문제가 현대자동차와 산업
성장 전반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파업 사태와 노사관계가 어떠한 상황인지를 알아보고 이에 대해 나름의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2. 현대자동차와 비정규직
현대자동차와 비정규직 _ 진행상황
2010. 12. 10 비정규직노조, 사측과 교섭하고 점거 농성 해제 노조측은 농성장의 비정규직 고소
고발, 손해배상, 치료비 등의 해결과 농성자 고용보장을 요구하며 불법파견에 대한 부분은 추후 논의 하기로함 그러나! 현대차는 올해
초부터 무차별 징계를 시작 파업을 벌인 사내하청 노동자 104명 해고 659명 정지 처분 329명 감봉, 187명 손해배상
가압류 신청 비정규직 노조 간부 5명 울산 구치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