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일 토요일

마케팅 G마켓 운영전략 및 문제점과 개선점 및 미래 비전 제안

마케팅 G마켓 운영전략 및 문제점과 개선점 및 미래 비전 제안
[마케팅] G마켓 운영전략 및 문제점과 개선점 및 미래 비전 제안.pptx


목차
G마켓의 운영 전략
1. 판매자 및 소비자 유도전략
2. 마케팅 전략
3. 거래신뢰성 보장제도


본문
- 판매자 유인 :

물품 등록수수료 및 카드 수수료 없는 저가의 수수료 정책

->기존 오픈마켓 판매자 유인

- Star Shop
스타들이 직접 고른 스타일을 입고 홍보
브랜드 이미지 올리고 판매자 홍보효과

- 미니숍
판매자에게 자신들만의 공간을 제공하고
무료로 꾸밀 수 있게 하여 만족도 증가시킴


- 쇼핑 지식거래소
사용 후기를 남기고 쇼핑지식을 거래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상품 정보를 얻고 상호 소통가능하게 함.

후원 쇼핑
쇼핑을 하면서 누구나 쉽고 즐겁게 기부할 수 있는
시스템
다양한 콘텐츠를 기부와 접목
홍보와 마케팅 효과 상승




본문내용
hop
스타들이 직접 고른 스타일을 입고 홍보
브랜드 이미지 올리고 판매자 홍보효과 상승

- 미니숍
판매자에게 자신들만의 공간을 제공하고
무료로 꾸밀 수 있게 하여 만족도 증가시킴
- 쇼핑 지식거래소
사용 후기를 남기고 쇼핑지식을 거래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상품 정보를 얻고 상호 소통가능하게 함.
후원 쇼핑
쇼핑을 하면서 누구나 쉽고 즐겁게 기부할 수 있는
시스템
다양한 콘텐츠를 기부와 접목
홍보와 마케팅 효과 상승

-흥정하기오프라인 장터에서 가능했던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가격흥정 기능을 인터넷쇼핑에 최초로 도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활용 및쇼핑 즐거움 창출
-G스탬프소비자의 매일 방문(출석 체크)
유도

유명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해 G마켓을
대대적으로 홍보
2. 마케팅 전략
2007년부터 프로야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