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7일 수요일

세계 최대의 백화점 기업 니만 마커스(Neiman Marcus)의 성공 경영전략

세계 최대의 백화점 기업 니만 마커스(Neiman Marcus)의 성공 경영전략
세계 최대의 백화점 기업 니만마커스의 성공 경영 전략.ppt


목차
Neiman Marcus 개요

상권에 따른 MD 구성 전략

우수벤더와의 관계전략

브랜드개발, PB개발

고객로열티 프로그램(Best Service)

패션 MD 구성 전략

가격 전략

머천다이징 추진전략

Gift MD

홈인테리어

재고관리

브랜드 지분 투자를 통한 브랜드 개발
브랜드 지분투자를 통한 브랜드 개발의의미

유명 브랜드 인수 추진

벤더와 캐주얼 공동라인 개발

벤더 전략

성장 가능성이 있는 디자이너 sponsoring

편의 시설

Sales Associates(판매사원) 전략

Multi-Channel Growth Strategy
Neimanmarcus.com
REWARD PROGRAM



본문
CRM 1)고객의 구매성향, 패턴변화 분석을 통한 One-on-One 마케팅 시행
2)이탈고객, 매출감소 고객의 재유입 프로그램이 활성화
InCircle
1)NM카드 사용실적 3,000점 이상 고객 자동 입회(1년 누적포인트)
2)매출상위 고객 150,000명 참여
3)회원에 대한 Reward는 3등급, 18분류로 세분화
4)동사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의 키포인트
M Card 1)NM Card , NM Gold card를 매개로 카드전략 운용
2)1달러 1 point로 InCircle에 대한 Reward를 책정
3)외국인 대상의 인터내셔널 포인트카드 병행시행(호놀룰루점)
Private 1)로열티가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 VIP룸
Shopping Room 2)고객의 쇼핑편의와 시간단축, 노출회피의 효과
  3)기타-우수고객에 대한 방문판매 서비스 등의 시행


본문내용
PB개발
고객로열티 프로그램(Best Service)
패션 MD 구성 전략
가격 전략
머천다이징 추진전략
Gift MD
홈인테리어
재고관리
브랜드 지분 투자를 통한 브랜드 개발
브랜드 지분투자를 통한 브랜드 개발의의미
유명 브랜드 인수 추진
벤더와 캐주얼 공동라인 개발
벤더 전략
성장 가능성이 있는 디자이너 sponsoring
편의 시설
Sales Associates(판매사원) 전략
Multi-Channel Growth Strategy
Neimanmarcus.com
REWARD PROGRAM

 
1999년 오픈한 니만마커스의 온라인 쇼핑 채널
neimanmarcus.com
 
카탈로그, 통신판매 부문으로 1987년에 시작
Direct Marketing
11개
재고상품을 가격인하 판매하는 아웃렛
Cl

참고문헌
니만 마커스(Neiman Marcus)
김인호 저|한국백화점협회 발행, 2004
니만 마커스 Neiman Marcus
한국백화점협회 편집부 저|한국백화점협회 발행, 2003
Neiman Marcus
Lambert M. Surhone, Miriam T. Timpledon, Susan F. Marseken 저 | VDM Verlag Dr. Mller AG & Co. Kg]
The Hunchback of Neiman Marcus (Paperback)
Sones, Sonya 저 | Harpercollins
Over the Top (Hardcover) : 50 Years of the Neiman Marcus Christmas Catalogue
Tansky, Burt 저 | Perseus Distribution Services
Department Stores of the United States: Saks Fifth Avenue, Macys, Neiman Marcus
LLC Books 저 | Books LLC
Neiman Marcus Taste: Timeless American Recipes (Hardcover)
Garvin, Kevin, Harrisson, John 저 | Random House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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