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기업 분석 대한항공 기업 조직도 임직원 현황 비행기 보유 현황 국내 시장 현황 -
1 국내 시장 현황 - 2 국내 시장 현황 - 3 두 항공사 사업 비교 - 1 두 항송사 사업 비교 - 2 대한항공
재무제표 아시아나 항공 재무제표 법인세율 CFFA (대한항공) - 1 CFFA (대한항공) - 2 CF to
Creditors & Stockholders Ratios (2010년 기준) Ratio Analysis - 1 Ratip
Analysis - 2 Conclusion Peer Group Analysis 업종코드 In Korea Stock
Returns (Monthly) Common Stock (보통주) 주주총회 소집공고 (대한항공) 현금배당 결정
(대한항공) Common Stock Valuation Estimating Dividends -1 Estimating
Dividends -2 Estimating Dividends -3 Stock Price Sensitivity -1 Stock
Price Sensitivity -2 Finding required rate of return Korea Exchange
(KRX) Stock Quotes (대한항공) Stock Quotes (아니아나 항공) Dollar &
Percentage Returns Risk Premium 기대수익률 (Expected
Return) Portfolio The Efficient Set Stock (분석기간 1년) -1 CAMP &
SML -1 CAMP & SML -2 채권 비교 한국 채권 시장 The Fisher Effect 배당성장모형
접근법 SML 접근법 Cost of debt & preferred stock 자본구조가중치 법인세와
가중평균자본비용 프로젝트와 WACC Effect of Leverage -1 Capital Effect Theory
-2 A380 도입 두항공사 비교
본문 대한항공, 아시아나 두 항공사간의 과점적 경쟁 구도가 점차 지역별 항공사
증가에 의해 완전 경쟁 구도로 변화하고 있다.
아시아나 항공에 비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항공 노선 증편 및
신규 운항 등으로 점차 두 항공사의 시장점유율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국제 화물의 경우 4년 동안 50% 이상의 점유율을 계속하여
갖는다.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그 비중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
경쟁 항공사인 아시아나 항공에 비하여 대한 항공은 여객기
기준 230 %, 화물 기준 274 %의 매출을 보이고 있다. 이는 대한 항공의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다는 것을
말해준다.
본문내용 Boeing 747 41 13 Boeing
767 0 8 Boeing 777 28 11 Airbus 300 8 0 Airbus
320 0 11 Airbus 321 0 15 Airbus
330 21 9 계 128 69 비행기 보유 현황
국내 시장 현황 -1 대한항공, 아시아나 두
항공사간의 과점적 경쟁 구도가 점차 지역별 항공사 증가에 의해 완전 경쟁 구도로 변화하고 있다.
국내 시장 현황 -2 아시아나
항공에 비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항공 노선 증편 및 신규 운항 등으로 점차 두 항공사의 시장점유율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 시장 현황 -3 국제 화물의 경우 4년 동안 50% 이상의 점유율을 계속하여 갖는다.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그 비중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