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일 토요일

재무관리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기업분석

재무관리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기업분석
[재무관리]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기업분석.pptx


목차
기업 분석
대한항공 기업 조직도
임직원 현황
비행기 보유 현황
국내 시장 현황 - 1
국내 시장 현황 - 2
국내 시장 현황 - 3
두 항공사 사업 비교 - 1
두 항송사 사업 비교 - 2
대한항공 재무제표
아시아나 항공 재무제표
법인세율
CFFA (대한항공) - 1
CFFA (대한항공) - 2
CF to Creditors & Stockholders
Ratios (2010년 기준)
Ratio Analysis - 1
Ratip Analysis - 2
Conclusion
Peer Group Analysis
업종코드 In Korea
Stock Returns (Monthly)
Common Stock (보통주)
주주총회 소집공고 (대한항공)
현금배당 결정 (대한항공)
Common Stock Valuation
Estimating Dividends -1
Estimating Dividends -2
Estimating Dividends -3
Stock Price Sensitivity -1
Stock Price Sensitivity -2
Finding required rate of return
Korea Exchange (KRX)
Stock Quotes (대한항공)
Stock Quotes (아니아나 항공)
Dollar & Percentage Returns
Risk Premium
기대수익률 (Expected Return)
Portfolio
The Efficient Set
Stock (분석기간 1년) -1
CAMP & SML -1
CAMP & SML -2
채권 비교
한국 채권 시장
The Fisher Effect
배당성장모형 접근법
SML 접근법
Cost of debt & preferred stock
자본구조가중치
법인세와 가중평균자본비용
프로젝트와 WACC
Effect of Leverage -1
Capital Effect Theory -2
A380 도입
두항공사 비교

본문
대한항공, 아시아나 두 항공사간의 과점적 경쟁 구도가 점차 지역별 항공사 증가에 의해 완전 경쟁 구도로 변화하고 있다.

아시아나 항공에 비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항공 노선 증편 및 신규 운항 등으로 점차 두 항공사의 시장점유율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국제 화물의 경우 4년 동안 50% 이상의 점유율을 계속하여 갖는다.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그 비중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

경쟁 항공사인 아시아나 항공에 비하여 대한 항공은 여객기 기준 230 %, 화물 기준 274 %의 매출을 보이고 있다. 이는 대한 항공의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다는 것을 말해준다.



본문내용
Boeing 747
41
13
Boeing 767
0
8
Boeing 777
28
11
Airbus 300
8
0
Airbus 320
0
11
Airbus 321
0
15
Airbus 330
21
9

128
69
비행기 보유 현황

국내 시장 현황 -1
대한항공, 아시아나 두 항공사간의 과점적 경쟁 구도가 점차 지역별 항공사 증가에 의해 완전 경쟁 구도로 변화하고 있다.

국내 시장 현황 -2
아시아나 항공에 비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항공 노선 증편 및 신규 운항 등으로 점차 두 항공사의 시장점유율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 시장 현황 -3
국제 화물의 경우 4년 동안 50% 이상의 점유율을 계속하여 갖는다.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그 비중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