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7일 목요일

도시마케팅과 축제

도시마케팅과 축제
도시마케팅과 축제.ppt


목차
1.도시 마케팅
2.성공한 지역축제
3.실패한 지역축제
4.외국의 사례와 개선방향


본문
도시와 관련된 고객에게 가치를 창조하고 전달하며 지방자치단체와 이해관계자에게 이익을 주는 도시의 기능이자 과정



▷지속적인 관광객증가-1,120만명
▷9년간 총 수입-856 억원
▷2008년 세계나비엑스포 도약


▷지역의 정통성 개발 및
예술인의 육성, 화합과
공연문화 발전을 위해
1987년 시작

▷문제점 : 연예인 행사로 전락


▷단원 김홍도의 예술혼을
계승, 발전하고 안산을
미술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1999년 시작

▷문제점
① 축제의 정통성 상실
및 장소 협소
② 단원의 도시로서의
명분 상실


본문내용
주민의 의식구조가 변화되어 주변지역에 상당한 영향력을 갖게 되는 현상이다.

지역문제
▷ 지방자치단체가 경제적인 측면에 큰 비중을
두고 축제를 기획, 운영
▷ 민선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역축제를 관의
홍보물로 이용하는 도덕적 해이
△ 서울 세계 불꽃축제

도시마케팅
△1988 서울올림픽 포스터
도시와 관련된 고객에게 가치를 창조하고 전달하며 지방자치단체와 이해관계자에게 이익을 주는 도시의 기능이자 과정
▷아이러브뉴욕
(I LOVE NEW YORK)

대표적인 지역축제
▼부산국제영화제
▼하이 서울 페스티벌

함평나비대축제
전라남도 함평군
친환경
생태주의 중심
함평군
새모습의 디딤돌

함평나비대축제
3無
관광자원 無
경제인구 無
토지,교통시설 無
▷지속적인 관광객증가-1,120만명
▷9년간 총 수입-856 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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