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마케팅과 축제
목차 1.도시 마케팅 2.성공한 지역축제 3.실패한 지역축제 4.외국의 사례와 개선방향 본문 도시와 관련된 고객에게 가치를 창조하고 전달하며 지방자치단체와 이해관계자에게 이익을 주는 도시의 기능이자 과정 ▷지속적인 관광객증가-1,120만명 ▷9년간 총 수입-856 억원 ▷2008년 세계나비엑스포 도약 ▷지역의 정통성 개발 및 예술인의 육성, 화합과 공연문화 발전을 위해 1987년 시작 ▷문제점 : 연예인 행사로 전락 ▷단원 김홍도의 예술혼을 계승, 발전하고 안산을 미술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1999년 시작 ▷문제점 ① 축제의 정통성 상실 및 장소 협소 ② 단원의 도시로서의 명분 상실 본문내용 주민의 의식구조가 변화되어 주변지역에 상당한 영향력을 갖게 되는 현상이다. 지역문제 ▷ 지방자치단체가 경제적인 측면에 큰 비중을 두고 축제를 기획, 운영 ▷ 민선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역축제를 관의 홍보물로 이용하는 도덕적 해이 △ 서울 세계 불꽃축제 도시마케팅 △1988 서울올림픽 포스터 도시와 관련된 고객에게 가치를 창조하고 전달하며 지방자치단체와 이해관계자에게 이익을 주는 도시의 기능이자 과정 ▷아이러브뉴욕 (I LOVE NEW YORK) 대표적인 지역축제 ▼부산국제영화제 ▼하이 서울 페스티벌 함평나비대축제 전라남도 함평군 친환경 생태주의 중심 함평군 새모습의 디딤돌 함평나비대축제 3無 관광자원 無 경제인구 無 토지,교통시설 無 ▷지속적인 관광객증가-1,120만명 ▷9년간 총 수입-856 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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