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문화예술 마케팅 영화 `차우`의 마케팅 실패 사례

문화예술 마케팅 영화 `차우`의 마케팅 실패 사례
[문화예술 마케팅] 영화 `차우`의 마케팅 실패 사례.pptx


목차
작품소개
연구 방법
마케팅 전략
문제점 – 스릴러 VS 코미디?
문제점
개선 방안


본문
스마트 폰 마케팅
- 스마트폰 :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개인 미디어 기기
- 20대와 30대의 젊은 층 공략에 유리
- 스마트폰을 통한 다양한 컨텐츠 제공



영화 정보 제공 : 포스터, 스틸컷 메이킹 영상, 예고편

다양한 컨텐츠 : 초능력자 지수, 포스터 합성


본문내용
ion(MPR)
Cost
(소비자들의 기회비용)
Customer
(국산 괴수 영화에 대한 Needs)
4C 분석

마케팅 전략
국산 괴수 영
괴수 코미디
Customer
소비자의 Needs
Convenience
소비자의 접근성
7/15 여름방학 시즌 개봉

마케팅 전략
괴수 코미디-> 화제작
선덕여왕 배우들의 응원 메시지 캠코더 촬영
차우 홈페이지
Communication
MPR, 쌍방향

문제점스릴러 VS 코미디?
관객들의 기대 배신
소비자들의 Needs 충족 어려움
관객들의 기대 배신
소비자들의 Needs 충족 어려움

문제점
결론: 영화 <차우>는 처음부터 편안한
느낌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갔어야 한다!

개선 방안
스마트 폰 마케팅
- 스마트폰 :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개인 미디어 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