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자연탐구 영역의 내용체계
영유아 자연탐구 영역의 내용체계.hwp |
목차 1. 자연탐구 영역의 내용체계 2. 자연탐구영역의 수준별 내용 본문 1. 자연탐구 영역의 내용체계 2. 자연탐구영역의 수준별 내용 수학적 탐구 - 수량 지각하기 - 주변 공간 탐색하기 - 비교하기 - 간단히 규칙성 지각하기 - 수량 인식하기 - 공간과 도형인식하기 - 비교하기 및 순서 인식하기 - 간단한 규칙성 인식하기 - 구분하기 - 수개념 형성하기 - 공간 및 도형개념형성하기 - 측정하기 - 규칙성 이해하기 - 자료수집 및 분석하기 본문내용 사물과 환경에 관심 가지기 - 탐색 반복하기 - 주변의 사물과 환경에 호기심 가지기 - 반복적인 탐색즐기기 - 문제해결에 관심가지기 - 주변의 사물과 환경에 지속적으로 호기심 가지기 - 탐구과정 즐기기 - 기초 탐구기술 활용하기 수학적 탐구 - 수량 지각하기 - 주변 공간 탐색하기 - 비교하기 - 간단히 규칙성 지각하기 - 수량 인식하기 - 공간과 도형인식하기 - 비교하기 및 순서 인식하기 - 간단한 규칙성 인식하기 - 구분하기 - 수개념 형성하기 - 공간 및 도형개념형성하기 - 측정하기 - 규칙성 이해하기 - 자료수집 및 분석하기 과학적 탐구 - 주변의 사물 지각하기 - 주변 생명체에 관심 가지기 - 자연현상 지각하기 - 물체와 물질의 특성 탐색하기 - 주변의 생명체의 외적 특성 알기 - 자연현상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교문사. 보육학개론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