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성향, 글로벌경향의 선택
[글로벌 경영전략]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성향, 글로벌경향의 선택.hwp |
목차 [글로벌 경영전략]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성향, 글로벌경향의 선택 목차 글로벌 경영전략 Ⅰ.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성향 1. 본국지향주의 2. 현지지향주의 3. 지역지향주의 4. 세계지향주의 Ⅱ. 글로벌전략의 선택 1. 수출기업: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 2. 순수글로벌기업: 단순한 글로벌전략 3. 다국적기업: 국가별 전략 4. 글로벌로컬기업: 고도의 글로벌전략 본문 글로벌 경영전략 I.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성향 기업의 글로벌경영 관리방식은 본국지향주의, 현지지향주의, 지역지향주의, 세계지향주의로 구분하여 살펴볼 수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계지향주의 Ⅱ. 글로벌전략의 선택 1. 수출기업: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 2. 순수글로벌기업: 단순한 글로벌전략 3. 다국적기업: 국가별 전략 4. 글로벌로컬기업: 고도의 글로벌전략 글로벌 경영전략 I.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성향 기업의 글로벌경영 관리방식은 본국지향주의, 현지지향주의, 지역지향주의, 세계지향주의로 구분하여 살펴볼 수 있다. 1) 본국지향주의 본국지향주의란 다국적기업이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있어서 본사의 가치와 이익을 중시하는 전략적 성향을 의미한다. 본국지향형 기업은 제1차적인 목표를 이익의 극대화에 두고, 해외자회사를 본국에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러한 성향을 가진 기업은 국내에서 동일한 제품을 해외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쉽게 찾아볼 수 있다. 2) 현지지향주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