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7일 수요일

유통관리 소매점의 트렌드와칭(Trend Watching)

유통관리 소매점의 트렌드와칭(Trend Watching)
[유통관리] 소매점의 트렌드와칭(Trend Watching).pptx


목차
1. 재래시장
2. 할인점
3. 복합쇼핑몰
4. 백화점


본문
-골목상권

-위치: 대학로 번화가

-제 1상권 전체 거주인구 중 20대 인구 최다

-제1상권의 인구밀도는 종로구 인구밀도 보다 높은 수준

-슈퍼마켓형


-기업형 슈퍼마켓이기에 좁은 공간에 많은상품 진열
공간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판촉행사 진행

-고객위주
상품배열

-고가의 직수입 와인을 매장 중앙에서 판매

-소비자 이목을 끄는 곳에서 판촉 행사 진행




본문내용
시장
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Innovative
할인점
-롯데 마이슈퍼
-홈플러스
-이마트
복합쇼핑몰
-건대스타시티

CONTENTS
1. 재래시장
2. 할인점
3. 복합쇼핑몰
4. 백화점

Trend watch 3가지 기준
상권분석
인테리어
매장배열

1. 평화시장 상권분석

1. 평화시장 상권분석

1. 평화시장 인테리어
인테리어- 외관
○ 네온 광, 시선 집중
○ 여러 개의 문

1. 평화시장 인테리어
인테리어-내관

○ 공간 효율성
○ 다양한 점포 구성
인테리어-내관
1. 평화시장 인테리어

1. 평화시장 매장배열

1. 평화시장 매장배열
○ 전시 효율성
○ 붙어있는 매장

2. 할인점 상권분석
LOTTE MYSUPER
-골목상권
-위치: 대학로 번화가
-제 1상권 전체 거주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