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소매점의 트렌드와칭(Trend Watching)
[유통관리] 소매점의 트렌드와칭(Trend Watching).pptx |
목차 1. 재래시장 2. 할인점 3. 복합쇼핑몰 4. 백화점 본문 -골목상권 -위치: 대학로 번화가 -제 1상권 전체 거주인구 중 20대 인구 최다 -제1상권의 인구밀도는 종로구 인구밀도 보다 높은 수준 -슈퍼마켓형 -기업형 슈퍼마켓이기에 좁은 공간에 많은상품 진열 공간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판촉행사 진행 -고객위주 상품배열 -고가의 직수입 와인을 매장 중앙에서 판매 -소비자 이목을 끄는 곳에서 판촉 행사 진행 본문내용 시장 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Innovative 할인점 -롯데 마이슈퍼 -홈플러스 -이마트 복합쇼핑몰 -건대스타시티 CONTENTS 1. 재래시장 2. 할인점 3. 복합쇼핑몰 4. 백화점 Trend watch 3가지 기준 상권분석 인테리어 매장배열 1. 평화시장 상권분석 1. 평화시장 상권분석 1. 평화시장 인테리어 인테리어- 외관 ○ 네온 광, 시선 집중 ○ 여러 개의 문 1. 평화시장 인테리어 인테리어-내관 ○ 공간 효율성 ○ 다양한 점포 구성 인테리어-내관 1. 평화시장 인테리어 1. 평화시장 매장배열 1. 평화시장 매장배열 ○ 전시 효율성 ○ 붙어있는 매장 2. 할인점 상권분석 LOTTE MYSUPER -골목상권 -위치: 대학로 번화가 -제 1상권 전체 거주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