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이비즈니스 B2B업체 알리바바의 성공모델과 전략

이비즈니스 B2B업체 알리바바의 성공모델과 전략
[이비즈니스] B2B업체 알리바바의 성공모델과 전략.pptx


목차
1)기업소개
2)Alibaba 비즈니스 모델
3)자사분석(분석도구-SWOT)
4)Alibaba.com의 차별화 전략
5)경쟁사분석 및 Positioning
6)Alibaba.com의 성공요인
7)Alibaba.com 모델의 한계점
8)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제안
9)결언(느낀점)
10)자료출처


본문
-한국에서 운영하는 B2B사이트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에 큰 강점을 보이며 최근 구글과 제휴로 해외 검색 마케팅에 힘쓰고 있음



-주로 중국과 홍콩 아시아 지역에서 많이 사용하는 무역거래 사이트로 방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회원 가입시 정기 소식지 발송


-인도전문 B2B사이트로 인도의 12-13억 인구를 가진 인도의 미래시장력을 고려했을때 유용하다는 장점을 지님


-매우전통있는 B2B사이트로, 제품등록을 유료로 하기때문에신빙성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음


-등록된 제품의 양이 많지 않고 이용자의 수는 적으나, 그만큼 수출자 입장에선
경쟁 제품군의 수가 적다는 장점을 가진 사이트.


본문내용
Alibaba 비즈니스 모델
3)자사분석(분석도구-SWOT)
4)Alibaba.com의 차별화 전략
5)경쟁사분석 및 Positioning
6)Alibaba.com의 성공요인
7)Alibaba.com 모델의 한계점
8)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제안
9)결언(느낀점)
10)자료출처

세계최대 전자상거래 B2B업체
알고 계신가요?

기업 소개
1999년 35세 마윈 회장이 18명의 직원과 시작
10년만에 전세계 1만 8000명이 함께하는
글로벌 B2B 기업으로 성장
[경원원칙(Mission)]
‘WWW’라는 트리플 윈.
첫째는 고객, 둘째는 직원, 셋째는 파트너의
윈윈(Win-Win)을 강조

기업 소개
2008-2009금융위기에도 멈추지 않는 성장
돈만 잘 버는 기업이 아니다?
-세계적인 기업인 잡지 Entrep

참고문헌
이 세상에 못팔 물건은 없다 : 세계 최고의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닷컴 CEO 마윈의 성공스토리 / 정쭤스 지음 ; 문은희 옮김
한국의 무역 e-마켓플레이스 분석을 통한 중국 무역 e-마켓플레이스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리우샤오신
중국의 전자무역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오니나
마윈웨이 : 선웨이펑 저/김창우 역/ 시공사

알리바바닷컴 사이트(www.alibaba.com)
알리바바닷컴 코리아 사이트(http://alibaba.e-sang.net)
네이버 블로그(http://clickn8.blog.me/150097959545)
에듀와우닷컴(http://www.eduwow.co.kr/44888)
코리아브랜드(http://koreabrand.tistory.com/19)
위제시한 경쟁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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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뉴스24(www.itnews.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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