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7일 수요일

의류환경학 의류생산설계, NIKE WOMAN 삼각구도 - 경쟁사 adidas WOMAN와 비교

의류환경학 의류생산설계, NIKE WOMAN 삼각구도 - 경쟁사 adidas WOMAN와 비교
[의류환경학] 의류생산설계, NIKE WOMAN 삼각구도 - 경쟁사 adidas WOMAN와 비교.pptx


목차
contents
분석 (Analysis)
A 브랜드의 특징
B디자인과 디자이너
C스토어와 소비자

Ⅰ 경쟁사와의 비교
Ⅱ 삼각구도 평가
Ⅲ 결론 제시


본문
B. NIKE WOMEN 디자인 특성/목표

a. 나이키 여심잡기- NIKE GODDESS
: 기존 나이키의 이미지가 대부분 남성적
: 남성 고객을 타깃으로 잡은 상품 구성
: 나이키의 대표 모델 역시 남성

의류상품시장에서 높은 구매력을 보이는 여성 소비자
나이키의 대표 상품인 에어조단의 효과 감소
나이키의 OEM의 노동착취로 이미지의 손실
새로운 소비자를 위한 상품개발이 필요한 시점
SOL> Nike Goddess

여성라인의 장점:의복의 비중이 높음
이는 의복이 유행에 민감하게 작용하여 더 소비 촉진
>매출 증대의 효과



아디다스우먼 디자인 목표

여성들의 다양한 일상에 어울리는 세련된 스포츠 웨어 기획
첨단소재와 혁신적인 디자인특징.
옐로우, 오렌지 컬러를 포인트로 몸에 잘 맞게 피트 된 여성스러운 디자인 핵심



본문내용
와의 비교
Ⅱ 삼각구도 평가
Ⅲ 결론 제시
A
C
B

Intro
세계적인 경기 한파 속에서도 여성 스포츠 시장은 패션 업계 전 복종의 ‘멜팅 팟’ 역할을 하면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
여성들의경제활동과 주5일 근무와 건강
메가트렌드인 ‘웰빙’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장
스포츠 브랜드들의 여성라인에 대한 삼각구도 조사

A. NIKE WOMEN?
여성을 타깃으로 한 우먼라인에 한정
전문화(기능성) 스포츠웨어
일상에서의 착용빈도를 높이기 위한 시도 있음
특화된 조닝의 구분으로 활동 별 선택의 폭이 넓음

나이키의 외적 상황
> FINANCE ANALYSIS
2004년, 판매량 52% 증가
2008년 전체 판매량 $186만 기록
:원인
신흥시장의 개방
-러시아 시장, 매출 25% 상승
-중국 시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nike.com/
http://www.adidas.com/kr/
http://cafe.naver.com/originalslove/
http://www.adi-club.com/
http://blog.naver.com/thehumanrace
http://blog.naver.com/ddogddagbbin/80066075315
http://blog.daum.net/atn2004/7388133
http://blog.daum.net/hollywoodcafe/16148561
http://tjffldk.tistory.com/2300
http://blog.naver.com/papyrus503?Redirect=Log&logNo=70071595190
박희성 장순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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