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0일 수요일

유아 에너지 교육의 의의와 교수학습방법

유아 에너지 교육의 의의와 교수학습방법
유아 에너지 교육의 의의와 교수학습방법.hwp


목차
1. 유아 에너지 교육의 필요성
2. 유아 에너지 교육의 목적
3. 유아 에너지 교육에서의 전문가 활용
4. 유아 에너지 교육의 개념 및 목표
5. 에너지 교육 활동의 내용 및 교수-학습 과정
6, 유아 에너지교육 활동의 실제




본문
1. 유아 에너지 교육의 필요성
2. 유아 에너지 교육의 목적
3. 유아 에너지 교육에서의 전문가 활용
4. 유아 에너지 교육의 개념 및 목표
5. 에너지 교육 활동의 내용 및 교수-학습 과정
6, 유아 에너지교육 활동의 실제


4)일반 에너지 교육의 목적
왜 에너지가 중요하며 에너지가 우리 삶과는 어떠한 관계를 갖는지, 그리고 에너지
절약의 당위성을 몸소 체험하고 새로운 에너지원을 개발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는 것


2. 유아 에너지 교육의 목적
유아 에너지 교육은 실생활에서 에너지를 절약하여 이용하는 것이고 에너지 이용을 효율적
으로 증대시키며 미래의 에너지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도록 하는 데에 목적이 있음


3. 유아 에너지 교육에서의 전문가 활용

-유아 에너지 교육
에너지 교육은 중요성과 필요성을 유아교사들이 인식하고는 있지만 전문적 지식이 요구되며 어렵고 생소한 분야 이러한 교사의 어려움을 덜어주면서 보완할 수 있는 해당 전문 인력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함
-전문가의 유아교육에의 참여는 교육 및 보육의 공공성 확보하는 관점에서 유아교육에
대한 사회 구성원들의 관심을 유발시킴
-다양한 전문성과 직업을 가진 인력 풀과의 만남을 통해 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진로 교육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음




본문내용
목표
5. 에너지 교육 활동의 내용 및 교수-학습 과정
6, 유아 에너지교육 활동의 실제
1. 유아 에너지 교육의 필요성
1)우리나라의 에너지 현황(에너지관리공단 2005)
-우리나라의 에너지 해외 의존율은 97%
-에너지 소비량이 세계 10위
-석유 소비 규모는 세계 7위
-에너지의 절대량을 수입에 의존
-에너지는 경제적 문제에도 매우 큰 영향력을 가짐
-인류와 지구의 자존을 위협하는 중요한 사안으로 등장
2)현재의 에너지 기반의 특징
-화석연료와 원자력이고 이것들은 기본적으로 고갈된다는 것
-대기오염, 지구 온난화, 산성비, 핵폐기물 처분 등 환경 문제를 야기한다는 것
3)어떻게 에너지 위기를 극복해야 할 것인가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과 신재생 에너지의 보급
-에너지를 절약하는 지혜와 실천 의지 함양 필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교문사.
보육학개론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