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7일 수요일

소비자학 SPA 의류브랜드 현황과 개선방향

소비자학 SPA 의류브랜드 현황과 개선방향
[소비자학] SPA 의류브랜드 현황과 개선방향.ppt


목차
1.SPA
2.SPA의 등장배경
3.SPA의 특징
4.SPA 기업-국내
5.SPA 기업-국외
6.SPA의 부정적 측면
7.개선방안
8.시사점 및 제언점
9.결론
10.출처


본문
패스트패션으로 인한
환경오염


옷을 한두번 입고 버리는 풍조 확산
자원낭비
패션 쓰레기 대거 양산
이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제기


글로벌 시각으로 대응하라
- 장기적 투자와 노력 필요
글로벌 스탠다드 요구

한국적 특수성 살려라
- 소비자들은 브랜드 상품의 부가가치 인정
외국계 SPA 브랜드들은 동절기에 취약
차별화된 아이덴티티
감성을 담아낼 수 있는 리더쉽 고취


본문내용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전문소매업

GAP, 도널드 휘셔 회장
-1987, SPA 선언
의류 소비자들의 의식 변화
- 합리적 소비
- 저렴, 질 좋은 옷 자주 구입
SPA의 등장배경
매스 미디어와 인터넷 발달
소비자가 현명해짐, 주도권 소유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상품 중요

SPA의 특징
패스트패션
지향
전개 스타일
다양함
고객 반응을
토대로
상품 기획 / 생산
직영 형태
유통 / 판매

SPA의 특징
재고 리스크
절감
대형 매장
추구
자금회전이
빠름
기획, 생산력을 동시에
높힘

SPA 기업-국내
지오다노
홍콩 내 지역 브랜드로 시작
글로벌 브랜드 지향
GAP 벤치마킹
고품질, 합리적 가격
4가지 기업 철학품질
서비스
스피드
단순화

SPA 기업-국내
플라스틱 아

참고문헌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의 특성과 디자인 경향 연구,
한태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자라(ZARA)와 유니클로(UNIQLO),
이상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국내ㆍ외 SPA 현황 및 사례분석 - 캐주얼 의류 중심으로
이진행,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9
소비자니드를위한한국형SPA의 Fast Fashion,
장애란, 제주대학교 의류학과
메이드인패션코리아 홈페이지
http://trendinsight.biz/112
http://parublog.com/
http://blog.naver.com/look_feel
http://blog.naver.com/fashionmil
http://blog.daum.net/letsq/8001625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