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학 SPA 의류브랜드 현황과 개선방향
[소비자학] SPA 의류브랜드 현황과 개선방향.ppt |
목차 1.SPA 2.SPA의 등장배경 3.SPA의 특징 4.SPA 기업-국내 5.SPA 기업-국외 6.SPA의 부정적 측면 7.개선방안 8.시사점 및 제언점 9.결론 10.출처 본문 패스트패션으로 인한 환경오염 옷을 한두번 입고 버리는 풍조 확산 자원낭비 패션 쓰레기 대거 양산 이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제기 글로벌 시각으로 대응하라 - 장기적 투자와 노력 필요 글로벌 스탠다드 요구 한국적 특수성 살려라 - 소비자들은 브랜드 상품의 부가가치 인정 외국계 SPA 브랜드들은 동절기에 취약 차별화된 아이덴티티 감성을 담아낼 수 있는 리더쉽 고취 본문내용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전문소매업 GAP, 도널드 휘셔 회장 -1987, SPA 선언 의류 소비자들의 의식 변화 - 합리적 소비 - 저렴, 질 좋은 옷 자주 구입 SPA의 등장배경 매스 미디어와 인터넷 발달 소비자가 현명해짐, 주도권 소유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상품 중요 SPA의 특징 패스트패션 지향 전개 스타일 다양함 고객 반응을 토대로 상품 기획 / 생산 직영 형태 유통 / 판매 SPA의 특징 재고 리스크 절감 대형 매장 추구 자금회전이 빠름 기획, 생산력을 동시에 높힘 SPA 기업-국내 지오다노 홍콩 내 지역 브랜드로 시작 글로벌 브랜드 지향 GAP 벤치마킹 고품질, 합리적 가격 4가지 기업 철학품질 서비스 스피드 단순화 SPA 기업-국내 플라스틱 아 참고문헌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의 특성과 디자인 경향 연구, 한태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자라(ZARA)와 유니클로(UNIQLO), 이상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국내ㆍ외 SPA 현황 및 사례분석 - 캐주얼 의류 중심으로 이진행,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9 소비자니드를위한한국형SPA의 Fast Fashion, 장애란, 제주대학교 의류학과 메이드인패션코리아 홈페이지 http://trendinsight.biz/112 http://parublog.com/ http://blog.naver.com/look_feel http://blog.naver.com/fashionmil http://blog.daum.net/letsq/80016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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