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4일 일요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브랜드분석및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브랜드분석및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
올리브영.hwp


목차
1. 올리브영 기업소개
- 올리브영이란?
- 올리브영 Slogan
- 올리브영 CI
- 올리브영 Mission
- 올리브영 기업연혁

2. 올리브영 자사 분석 및 경쟁사분석
- 올리브영 자사분석
- 올리브영 경쟁사분석 (왓슨스, W스토어, BOONS)
< 경쟁사 분석 >

3. 올리브영 상품 특성분석
(1) 무형성
(2) 비분리성
(3) 이질성
(4) 소멸성

4. 올리브영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
-Product
-Process
-People
-Price
-Promotion
-Place
-Physical Evidence

5. 올리브영 경영전략 요약
1) 브랜드 이미지 관리
2) 경쟁사와 구별되는 차별화/전략
3) 고객응대/직원교육 관련
4) 소비자 응대방식(고객관리 방법)
5) 명동/강남 등 번화가 지점과 그 외 일반 지점의 차이점
6) 차별화 된 프로모션
7) 지점을 open할 때 고려하는 주변 환경
8)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전략
9) 팜플렛, DM 등을 제작할 때 중점을 두는 요소
10) 매장 BGM
11) 홍보/광고 포스터 부착 전략


본문
고객 분석: 트렌디하고 건강과 아름다움을 생각하는 20대~3,40대, Health & Beauty store 라는 문구로 이미지 확립

S: 헬스케어, 뷰티케어, 퍼스널케어, 식품, 일반잡화, 약국 부문은 매우 소극적 형태로 운영
T: 젊은 20~30대 여성고객이 주공략 대상 올리브영언 2차 고객이 20대 젊은 남자로 음료와 과자, 헤어젤 등의 뷰티 용품 구매 고객층
P: 진화된 유통과 트렌드에 민감하고 전문화된 카테고리 상품, 합리성과 편의성에 가치를 둔 생활밀착형 쇼핑문화공간
화장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과 국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는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직접 비교 확인할 수 있는 쇼핑 공간


본문내용
비전, 로고 설명
- 올리브영 Slogan
All live young with OLIVE YOUNG
올리브영과 함께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싱그럽게 살아가는 것을 지원하는 CJ올리브영의 철학을 담고 있음
- 올리브영 CI
OLIVE
Natural, Healthy 상징
자연 친화적인 내면의 건강함을 통해 외면의 아름다움 지향
YOUNG
Enjoy, Energy, Fun 상징
내면의 건강함을 통해 외면의 젊음 지향
심볼
건강과 싱그러움의 상징인 올리브 열매를 상징화
모든 고객이 젊고 건강하게 살아가기를 기원하는 철학 내포
자연친화, 젊음
- 올리브영 기업비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Health & Beauty 유통 전문기업
- 올리브영 Mission
다양한 Health & Beauty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

하고 싶은 말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브랜드분석및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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