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0일 수요일

유아 환경교육의 개념과 교수학습방법

유아 환경교육의 개념과 교수학습방법
유아 환경교육의 개념과 교수학습방법.hwp


목차
1. 유아 환경교육의 정의
2. 유아 환경교육의 목표
3. 유아 환경 교육의 내용
4. 유아 환경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5. 교사의 역할과 지도방법
6, 유아 환경교육 활동의 실제




본문
1. 유아 환경교육의 정의
2. 유아 환경교육의 목표
3. 유아 환경 교육의 내용
4. 유아 환경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5. 교사의 역할과 지도방법
6, 유아 환경교육 활동의 실제


1) 깨끗한 물의 보전
-물의 소중함
-물의 여러 가지 쓰임새
-물의 오염원인
-오염된 물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깨끗한 물의 보전 방법


2) 맑은 공기의 보전
-공기의 소중함
-공기의 오염원인
-오염된 공기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공기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


본문내용
도방법
6, 유아 환경교육 활동의 실제
1. 유아 환경교육의 정의
-인간과 지구와의 관계와 인간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인간과 자연적, 인공적 환경과의 관계를 다루는 교육의 과정으로서, 에너지, 인구, 오염, 자원의 분배와 고갈, 보전, 수송, 기술, 경제적 충격, 그리고 도시 농촌의 개발 계획이 인간의 총체적 환경에 대해가지는 관계를 포함하는 것(미국 환경교육법)
-유아 환경교육이란 유아들이 자신과 주변 환경과의 관계를 바르게 인식하여, 환경을 보전 할 수 있는 태도와 지식 및 기능을 습득하고, 환경보전을 실천할 수 있는 인간으로 길러내는 것을 의미( 한국 어린이육영회 및 환경부 유치원 환경과학프로그램 개발 연구)
2. 유아 환경교육의 목표
한국 어린이육영회(1994) 및 환경부 유치원 환경과학프로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교문사.
보육학개론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