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7일 수요일

광고론 카페베네의 광고 마케팅

광고론 카페베네의 광고 마케팅
[광고론] 카페베네의 광고 마케팅.pptx


목차
1.STP분석
1-1. Segmentation: 전체시장분석을 통한 세분화
1-2. Targeting: Segmentation 자료 바탕으로 한 target 설정
설문 시행, 분석
1-3. Positioning: 주요요인을 기준으로 한 타사와의 비교

2.Advertisement Strategy
광고 대상 / 광고 목적 / 광고 매체 전략 / 광고 Creative 전략


본문
커피전문점시장 규모는 약 6000억 원으로
매년 15~20% 성장하고 있음
해외 브랜드가 국내 시장을 선점한 가운데
토종 커피전문점도 급성장 하고 있는 추세임
토종커피전문점은 고품질의 커피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음

앞의 자료를 바탕으로

20대
여성
서울 거주

로 target을 설정,
설문을 시행

시간 : 점심시간을 이용
위치 : 학원과 회사가 밀집한
강남역 근처
표본 : 남녀 총 50명


본문내용
ng: Segmentation 자료 바탕으로 한 target 설정
설문 시행, 분석
1-3. Positioning: 주요요인을 기준으로 한 타사와의 비교
Advertisement Strategy
광고 대상 / 광고 목적 / 광고 매체 전략 / 광고 Creative 전략

1. STP 분석

전체 시장 분석
커피전문점시장 규모는 약 6000억 원으로
매년 15~20% 성장하고 있음
해외 브랜드가 국내 시장을 선점한 가운데
토종 커피전문점도 급성장 하고 있는 추세임
토종커피전문점은 고품질의 커피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음
종류
브랜드명
해외브랜드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치 등
국내브랜드
할리스, 엔젤리너스, 카페베네,
탐앤탐스 등

1-1. 전체 시장 분석 - 매장 수, 성장률
- 8개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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