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7일 수요일

조직행위론 현대 비정규직 사태와 갈등관리

조직행위론 현대 비정규직 사태와 갈등관리
[조직행위론] 현대 비정규직 사태와 갈등관리.pptx


목차
Ⅰ. 서론
1. 갈등의 개념
2. 갈등의 유형
3. 갈등의 원인
Ⅱ. 본론
1. 현대차 사태 전개과정
2. 현대차 사태의 영향
3. 현대차 사태의 갈등관계
4. 비정규직 이란?
5. 도요타의 사례
Ⅲ. 결론
비정규직과 정규직의 갈등해결
2. 조직간 갈등관리
3. 우리가 본 조직간 갈등관리




본문
개인간 갈등

개인적 요인
상반된 가치관
지나친 기대감
임무-책임전가

조직적 요인
의사소통 결핍
조직계층의 복잡성
원칙, 규범의 부재

집단간 갈등

집단간의 이해의 차이

부정확한 지각→편견

상호 의존성


본문내용
갈등관계
4. 비정규직 이란?
5. 도요타의 사례
Ⅲ. 결론
비정규직과 정규직의 갈등해결
2. 조직간 갈등관리
3. 우리가 본 조직간 갈등관리
목 차

Ⅰ. 서 론

1. 갈등의 정의
갈등의 공통점
갈등은 지각 되어야 한다.
J. Litterer
(1970)
상호간의 적대 혹은 불 양립성이 존재한다
갈등은 하나의 동태적 과정이다
갈등은 복합적이고, 합리성이 동반되기도 아니기도 한다.
K. Thomas
(1976)
S. Robbins
(1974)
R. Miles
(1980)
Greenberg&Baron

2. 갈등의 유형
갈등
기능적
역기능적
갈등
개인간
집단간

3. 갈등의 원인

Ⅱ. 본 론

7. 22
대법원 ‘파기 환송 판결’
1. 현대 자동차 사태
“현대자동차 사내하청에서 2년 이상 일한


참고문헌
http://dochi.blog.seoul.co.kr/122 비정규직 관련
http://imbbs.imbc.com/view.mbc?bid=focus03&list_id=4939176 현대차 사태관련 고용노동부장관 인터뷰
http://www.ulsanfocu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859 현대차 손배소송관련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827098 파업진행과 관련피해 기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