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7일 수요일

광고의 이해 화이트와 바디피트의 광고 전략 비교

광고의 이해 화이트와 바디피트의 광고 전략 비교
[광고의 이해] 화이트와 바디피트의 광고 전략 비교.docx


목차
♥ 선정하게 된 계기
♥ 선정 브랜드 소개
♥ 분류
♥ 마케팅
♥ 마케팅믹스 (4P’s)
♥ 시장 세분화+포지셔닝 전략(1)
♥ 시장세분화+표적시장 전략(2)
♥ 프로슈머
♥ 촉진믹스
♥ 광고모델
♥ 포지셔닝
♥ 메시지 전략
♥ 크리에이티브 전략


본문
♡ 목적
생리대라는 제품을 팔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므로 두 기업의 광고 모두 제품 광고에 속한다.

♡ 매체
1970년 대에는 보수적인 사회 분위기로 인하여 생리대를 판매하고 판로를 개척하는 데에 매우 어려움이 있었다. 그 당시에는 영업사원에 의한 판매나 지면에 의한 광고가 이루어졌을 뿐이다. 그러나 1900년대에 들어와서 생리대의 종류가 많아지고 경쟁이 심화됨과 동시에, 보수적이었던 사회적 분위기도 차츰 나아짐에 따라 TV에서도 생리대 광고를 하게 되었다. 두 기업 모두 TV나 지면(신문, 잡지)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특히 화이트는 라디오 광고까지도 활용하고 있다.


본문내용
고, 여러 생각 끝에 화이트와 바디피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생리대라는 제품의 특성 상 여성만이 구매하는 점, 폭 넓은 연령층이 꾸준히 사용하는 제품이라는 점이 독특하다고 생각되어 호기심이 생겼고, 화이트와 바디피트는 각각의 브랜드가 어필하고자 하는 이미지가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우리의 의도와 부합한다고 생각하여 선정하였다.
♥ 선정 브랜드 소개
♡ 화이트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클라크가 합작하여 1970년 세워진 유한킴벌리가 1995년에 런칭한 생리대브랜드이다. 지난 11년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만큼 브랜드 파워가 공고하며, 소비자의 선호를 꾸준히 받고 있는 건실한 브랜드이다. 현재 24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 기존 화이트 라인에 기능성을 더한 ‘화이트 시크릿홀’과 ‘화이트 허브랑’을 출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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