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4일 일요일

기업사례 기업분석 인터넷서점 온라인서점 YES24 기업분석 성공전략 경영전략 6시그마 경영 경영혁신 성공사례 분석 (HWP)

기업사례 기업분석 인터넷서점 온라인서점 YES24 기업분석 성공전략 경영전략 6시그마 경영 경영혁신 성공사례 분석 (HWP)
YES24 기업분석 성공전략 경영전략 해외진출 사례 분석.hwp


목차
[ 서론 ] 기업소개 / 기업현황
1 】 YES24 - 기업개요, 기업현황
2 】 YES24 - 기업연혁, 성장과정
3 】 YES25 - 기업비젼, 미션
4 】 - 경영진소개, 핵심인물
5 】 - 사업분야, 사업현황
6 】 - 조직구조, 조직현황, 조직문화

[ 본론-1 ] YES24 경영전략 / 성공요인 분석
1 】 인터넷서점 환경분석
: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 내부환경, 외부환경, 경쟁업체 비교분석
2 】 경영전략 분석
: 포터의 가치사슬로 보는 경영분석
: 지속가능 경영전략
: 비용우위 전략 분석 (물류, 유통시스템)
3 】 YES24 성공요인 분석
: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 관리
: 사업 다각화전략
- DVD, 콘서트, 음반, 화장품사업, 멀티미디어 사업등
: 실시간 주문, 재고파악 시스템
: 국내 최대 물류센터 및 유통시스템

[ 본론-2 ] YES24 지속가능경영 / 핵심역량
1 】 품질경영, 윤리경영, 지식경영 등

[ 결론 ] 향후나아갈방향 및 전망

[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 ]

본문
[ 기업현황 ]
• 자본금 : 68억/총자산 : 785억원 (2013년 5월 기준)
• 매출액 : 1,750억원 (2013년 5월 기준)
• 임직원 수 : 약 400명


[ 기업 핵심역량] 본문 일부 발췌
(1) 국내 최대규모의 통합 물류센터
YES24는 온라인 서점 중에 유일하게 회사가 경기도 파주에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다.
바로 이러한 점이 YES24의 커다란 핵심역량이며 임직원들도 이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인해 신속한 주문처리 속도와 양질의 배송서비스가 가능하게 하며 또한 성공요인이 되었다.

이 물류센터는 국내 서점 중 최대 규모(2,000평 규모)로 약 100만권의 도서 보유가 가능하며
일일 주문처리 가능건수는 15,000건~20,000건이다. 회사 자체 개발한 주문처리 시스템으로
실시간으로 주문과 재고파악이 이뤄지고 출고처리과정으로 연결된다.

하지만 YES24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 및 확장 프로젝트 진행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중략)

본문내용
기업현황
2 】 YES24 - 기업연혁, 성장과정
3 】 YES25 - 기업비젼, 미션
4 】 - 경영진소개, 핵심인물
5 】 - 사업분야, 사업현황
6 】 - 조직구조, 조직현황, 조직문화
[ 본론-1 ] YES24 경영전략 / 성공요인 분석
1 】 인터넷서점 환경분석
: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 내부환경, 외부환경, 경쟁업체 비교분석
2 】 경영전략 분석
: 포터의 가치사슬로 보는 경영분석
: 지속가능 경영전략
: 비용우위 전략 분석 (물류, 유통시스템)
3 】 YES24 성공요인 분석
: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 관리
: 사업 다각화전략
- DVD, 콘서트, 음반, 화장품사업, 멀티미디어 사업등
: 실시간 주문, 재고파악 시스템
: 국내 최대 물류센터 및 유통시스템
[ 본론-2 ] YES24 지속가능경영

참고문헌
<클릭, e업체- 온라인 책 ‘승산있다’입증>/ 신승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2004
<도서 무료배송을 통한 인터파크 인터넷 도서시장 선점사례> /박철/마케팅과학연구, 2005
<온라인 서점의 평가 속성 및 광고 유형에 관한 연구> /김용재 박승배, 2003
<인터넷 서점 이용자의 웹서비스에 대한 평가가 브랜드 신뢰 및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김재휘 한미영 김현주/ 한국심리학회지
<웹사이트 사용성 요인이 인터넷 서점의 고객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유일 김재전 노희옥 /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5년 6월 pp87~105
<인터넷 서점의 효과적인 웹사이트 설계에 관한 연구>/ 이란주 동덕여대 정보과학대학 문헌정보전공 부교수 2001
<인터넷 시대의 고객관리>/ 이상민 수석연구원 CEO information 제262호 2000.9.6
<인터넷 서점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김은희 /건국대경영대학원 2002
<인터넷 서점의 배송정책에 관한 연구> / 김지표 외 /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2003)
<인터넷서점 알라딘의 시장진입과 마케팅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최이규 외 / 마케팅관리연구 제8권 제2호


참고사이트
다음사전 http://www.daum.net
네이버사전 http://www.naver.com
한국표준협회 http://www.ksa.or.kr
yes24 http://www.yes24.com
인터넷물류신문 http://www.klnews.co.kr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인터파크 http://www.interpark.com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알라딘 www.aladdin.co.kr
랭킹닷컴 http://rankey.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하고 싶은 말
국내 1위의 인터넷서점 온라인서점 예스24의 경영전략 핵심역량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또한 성공요인과 향후 인터넷서점의 전망과 나아갈 방향에 작성하였습니다.

다양한 참고 자료 및 사진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품질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국제경영 경영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경영전략 경영사례, 경영분석 성공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스타마케팅, 스포츠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 글로벌경영, 경영사례 경영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세계 1위 마케팅, ,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품질전략 품질경영, 지속가능경영, 녹색경영, 환경경영, 경영분석 경영전략, 윤리경영,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