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도서대여 전문업체 사업계획서
목차 I. 제품 및 서비스 1. 제품(상품)의 내용 2. 제품(상품)아이템 선정과정 및 사업전망 3. 기술현황 4. 기술개발 투자현황 및 계획 II. 마케팅 1. 시장조사 및 분석 2. 산업구조 분석 3. 경쟁 회사 분석 4. 추정시장 점유율 III. 마케팅 전략 1. 판매 및 유통 2. 광고 및 촉진 3. SWOT 분석 4. 4P 전략 IV. 생산 및 시설계획 1. 생산 및 시설 현황 2. 생산공정 3. 시설 투자계획 V. 조직 및 인적 관리 1. 조직도 2. 인력구성의 특징 3. 대표자 및 경영진 현황 4. 관계회사 내용 VI. 주요예상 위험 1. 시장구조 변경요인 2. 내부관리의 문제 VII. 향후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 VIII. 재무전략 1. 재무현황 2. 재무추정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3. 향후 수익전망 1) 손익분기분석 2) 사업타당성분석 4. 자금의 조달과 운용 5. 비용추정 IX. 부록 및 참고자료 본문 6) 전략도출 S/O전략- 현재의 경쟁사가 없는 점에서, 자사가 시장에 진출 시, 소비자를 독점할 수 있다. 또한, 초기자본의 투자 이후에 투입되는 추가비용이 낮으므로, 장기간에 걸쳐 이윤을 창출할 수 있다. 하지만 잠재적인 경쟁사에 대비하여 항시, 사업의 질과, 전략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 W/O전략- 단기사업이 가지는 양면성, 긍정적 측면은 시간소요가 적다는 점이고, 부정적 측면은 홍보가 미흡할 시, 저조한 수익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홍보전략이 중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사업기간(학기초)뿐만 아니라, 휴업기간(학기간)에도 꾸준한 홍보가 필요하다. 또한, 이 기간 동안 환율변동에 대한 정보와, 교양도서변경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도 주시할 필요가 있다. 본문내용 2. 산업구조 분석 3. 경쟁 회사 분석 4. 추정시장 점유율 마케팅 전략 1. 판매 및 유통 2. 광고 및 촉진 3. SWOT 분석 4. 4P 전략. 생산 및 시설계획 1. 생산 및 시설 현황 2. 생산공정 3. 시설 투자계획 조직 및 인적 관리 1. 조직도 2. 인력구성의 특징 3. 대표자 및 경영진 현황 4. 관계회사 내용 주요예상 위험 1. 시장구조 변경요인 2. 내부관리의 문제 향후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 재무전략 제품 및 서비스 1. 제품(상품)의 내용 매 학기초, 대학교 내의 여러 교양과목에서 사용되는 교양도서들을 정해진 기간동안 대여해 주고, 대여료를 받는 서비스업. 2. 제품(상품)아이템 선정과정 및 사업전망 선정과정 대학교내의 여러 교양과목에 사용되는 교과서들은 보통 한 학기만 사용하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