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5일 화요일

국제경영학 국내 바이오 기업의 국제화 전략 -CTC바이오

국제경영학 국내 바이오 기업의 국제화 전략 -CTC바이오
[국제경영학] 국내 바이오 기업의 국제화 전략 -CTC바이오.docx


목차
목차
1.주제
(1)주제
(2)주제 선정 배경
2.기업 소개 및 분석
3.해외시장 진입 유형
(1)-M/A, 전략적 제휴
(2)-기술 이전
(3)-해외진출
(4)-합작 계약(특허, 라이센스)
(5)-현지화 /기타
4.SWOT 분석을 통한 CTC 바이오의 시사점
5.출처



본문
바이오 아크릴 상업생산 가시화 - 기술제휴 사례
Bioacryl제품을 상용화에 가속화하기 위해 심팩社와 사업제휴 계약을 맺었다.
이 제품은 식물 찌꺼기를 원료로 생산하기 때문에 비용 저렴과 친환경적이다. 궁극적으로 아크릴 대체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Novozymes가 美에너지국에서 150만달러를 지원받아 Cargill과 공동으로 제조 공법을 개발하고 있으며 2013년 라이센싱을 목표로 한다.

바이오산업 제휴 사례
바이오산업은 활발한 투자유치와 대기업바이오 업체 간 네트워크 형성 등으로 전망이 밝다. 바이오 벤처 창업열기로 지난해 말 84개였던 벤처기업수가 현재 350여개로 4배 이상 양적으로 성장했다. 여기에 대기업들까지 가세해 막대한 자금과 연구인력을 바이오 산업에 투입하는 등 바이오 벤처를 성장의 차기 견인차로 키워가고 있다.

-바이오 벤처 간 전략적 제휴 〓 진켐과 바이오니아는 위치 특이적 유전자 공략물질 기술을 사용키로 기술제휴를 했다. 바이오니아는 진켐측이 개발한 이 기술을 신약개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바이오 스펙트럼과 티지바이오텍은 최근 피부노화 방지용 화장품을 공동개발키로 합의했다. 또 바이오리더스와 젠트롤은 기술과 판매망에 있어 서로 취약한 부문을 보완하려고 손을 잡았다. 미생물 응용 및 소재화 기술을 갖고 있는 바이오알앤즈와 미생물 유전체 개량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프라임바이오는 아예 합병키로 최근 발표,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대기업•벤처기업간 네트워크 형성 〓 SK㈜는 지난달 말 신약개발을 위해 벤처기업 10곳과 함께 벤처 연합체를 구성했다. 지금까지 지분 확보한 21개 바이오 벤처 가운데 분야별로 핵심역량을 지닌 10여개를 묶어 한방 유전체 약물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키로 했다.


본문내용
본다. 더불어 국제 전략에 있어서 다양한 사례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국내 바이오 산업이 어떻게 해외 시장에 현지화 하는 가를 기사와 논문자료를 통해 알아본다. 국내 바이오 기업 CTC 바이오는 현재 상장 기업으로서 동아시아권 지역의 해외 진출 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CTC바이오의 해외 시장 진출 과정과 역할, 위치에 대해서 조사하면서 바이오 산업의 해외 진출에 대해서 탐구하도록 한다.
목차-
주제
주제
주제 선정 배경
기업 소개 및 분석
해외시장 진입 유형
-M/A, 전략적 제휴
-기술 이전
-해외진출
-합작 계약(특허, 라이센스)

참고문헌
5. 출처

www.fnnews.com
www. aflnews.co.kr
www.chemlocus.co.kr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0112901011124106002
http://www.sanhak.net/news/view.php?hbbsid=4&bbsseq=479&PHPSESSID=62bd66d172a3ba146ffa832006c1b7b2 _한국산학연협회
http://www.agrinet.co.kr/_한국농어민신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8256363&logNo=90090669437
http://www.pignpork.com/subMainView.html?number=1790&xcode=11&page=1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