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 스포츠마케팅 전략분석
목차 프로축구의 역사 FC 서울의 역사 시 장 분 석 -프로스포츠의 선호도 -경기장 방문 -프로축구단 선호도 -프로야구단 선호도 경쟁사 분석 -내 적 요 소 -외적요소 – 야구 SK Wyverns FC서울 SWOT 분석 마케팅 목표 및 전략 프로모션 목표 프로모션 전략 크리에이티브 전략 매 체 전 략 프로모션 그 후 본문 “Soul of Seoul”이라는 서울시, 서울시민들의 기백, 혼, 마음을 담는다는 일관된 캐치프레이즈를 가지고 어필 야구처럼 매 년 구단 캐치프레이즈가 바뀌는 현상과 차별화되었음 경기장 안 밖의 다양한 마케팅적 요소를 통해 팬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본문내용 퍼리그’ 출범 - 2개의 프로팀 - 3개의 실업팀 프로축구의 역사 프로축구의 역사 ▶ 1983, 본격적 프로축구의 모습 갖춤 ▶ 1995, 한국프로축구연맹 KPFL로 독립(이는 후에 K-리그라는 명칭으로 바뀜) ▶ 2002, 월드컵축구유치위원회 ▶ 2010, 현재 15개의 프로축구팀 프로축구의 역사 FC 서울의 역사 1983. 12. 22 충청도 연고지, ‘럭키금성 황소 프로 축구단’으로 시작 1985, 수퍼리그 우승 타이틀 1991, ’LG 치타스’로 구단명 변경 1995, 프로축구 관중동원 1위 1996, 안양으로 연고지 이전, ‘안양 LG 치타스’ 2000, K-리그 우승. 프로리그 최초 10연승의 쾌거 프로축구의 역사 FC 서울의 역사 FC Seoul 과 Seoul의 만남 안양 LG 치타스 ▶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