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팸 현상(RE-FAM) 트렌드 분석
목차 목차 Ⅰ.서론 1. 등장배경 Ⅱ. 본론 1. 트렌드 증거 1-1 외삽법 1-2 Town Watching 1-3 키워드 추출 2. 트렌드 분석 결과 3. 상품기획 3-1 기획배경 3-2 상품특성 3-3 가치효과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 ■ 복고와 현대성의 하모니 , 써니 고공행진 400만 돌파 눈앞배급사 "500만도 가능" - 서울=연합뉴스 보도자료 - (서울=연합뉴스) 강형철 감독의 두번째 영화 써니의 돌풍이 거세다. 지난달 4일 개봉된 이 영화는 개봉 한 달 만에 4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써니의 관객은 394만명으로, 올 상반기 개봉된 영화 가운데 김명민 주연의 조선명탐정:각시투구꽃의 비밀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성적을 올리고 있다. 특히 쿵푸팬더2 캐리비안의 해적 엑스맨 퍼스트클래스 등 여름 시장을 노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시리즈들의 개봉 속에서도 꾸준히 예매 점유율 3-4위를 고수하고 있어 당분간 극장가에서 써니의 강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 복고와 현대적 감수성의 결합 : 복고적 향수와 현대적 감수성을 교묘하게 결합시킨 전략이 성공의 배경으로 평가받는다. 1980년대 후반에 학창시절을 보낸 여학생들이 25년이 흐른 후 아줌마 친구들을 찾아 나선다는 내용을 담은 영화는 1980년대 사회상과 2000년대의 분위기를 맞물려 놓았다. 영화에는 리처드 샌더슨의 리얼리티(Reality), 조이의 터치 바이 터치(Touch by Touch) 등 당시를 떠올릴만한 음악들이 흐르고 나이키 운동화, 음악다방 등 80년대를 음미할 수 있는 소재들이 화면을 차지한다. 그러나 옛 정서에만 기대지 않는다는 데 이 영화의 미덕이 있다. 써니는 2000년대 후반 한국 사회의 풍경도 보여준다. 막장드라마가 방송가를 장악하고 학교에서는 왕따가 성행하는 현실도 짚는다. 영화평론가 정지욱 씨는 5일 "옛날 옷을 입고 있지만 현대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어 젊은 층과 장년층을 모두 아우를 수 있다는 점이 써니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 과거 히트곡 선곡이 대중의 향수 자극 - 세시봉, 나는 가수다 대중음악평론가 서정민갑씨도 비슷한 견해를 제시했다. 서씨는 “한국인들은 고음에 강하고 성량이 풍부해야 노래를 잘한다는 관념을 가지고 있다”며 “이러한 규범에 들어맞는 정상급 가수들이 일반인과 똑같이 경쟁하는 것에 대중들은 흥미를 느낀다”고 말했다.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인기를 끄는 것처럼 <나는 가수다>의 예능적 본문내용 트렌드 분석 결과 3. 상품기획 3-1 기획배경 3-2 상품특성 3-3 가치효과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Ⅰ.서론 1-1. 등장배경 법정근로시간을 기존 44시간에서 40시간으로 단축한 ‘주40시간 근무제도’를 의미하는 주5일 근무 제가 2004년 7월부터 도입되었다. 주 5일제 근무가 본격적으로 시행된 이후로 꾸준히 여가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2011년 7월 1일부터 주 5일제 전면 시행이 되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15세 이상 인구의 주말이나 휴일의 여가활용 방법으로는「휴식」이 42.0%, 「가사일」이 31.0%이고 TV 및 비디오 시청이 59.6%로 가장 많았다. 2007년과 비교하면,「TV 및 비디오시청」외에「여행」,「문화예술 관람」,「스포츠 활동」 등의 야외 활동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복고 열풍 http://www.youtube.com/watch?v=aAJH_Pc6eYg 네이버 뉴스 - MBC 뉴스 : 복고열풍 언제까지? 서울=연합뉴스 보도자료 - 복고와 현대성의 하모니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