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6일 월요일

조직행동론 스타벅스 조직 동기부여

조직행동론 스타벅스 조직 동기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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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1. 서론
1-1 기업선정동기
1-2 연구목적과 방법
1-3 기업소개(STARBUCKS)
(1) 연혁
(2) 브랜드의 중심은 조직원의 열정
(3) 서비스

1-4. 커피산업의 현황과 특성
(1). 세계 커피의 생산과 유통 현황
(2). 세계 커피의 소비 현황과 변화
(3). 미국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성장

2. 본론
2-1 동기부여의 정의와 필요성
2-2 스타벅스의 동기부여 정책
2-3 직원의 동기부여가 미친 영향


3. 결론 - 스타벅스 동기부여제도의 개선사항


4. 참고자료



본문
(2) 세계 커피의 소비 현황과 변화

세계 커피 소비량은 600-650만 톤이며 세계인은 1인당 연간 1kg(약 100잔분)의 커피를 소비하고 있다. 중요한 소비국은 미국 110만 톤(18%), 독일 56만 톤(9%), 일본 41만 톤(6.3%), 프랑스 32만 톤(5%). 이태리 31만 톤(4.9%) 등이며, 한국은 약 8만 톤(1.3%)으로 세계 13위의 소비국이다.

국민 1인당 소비량은 북유럽 국가들이 가장 높다. 2000-2002 년간 커피콩으로 핀란드 11.1kg, 스웨덴 8.3kg, 독일 6.8kg, 프랑스와 이태리 5.4kg, 미국 4.2kg, 일본 3.3kg 소비하며, 한국은 1.7kg를 소비한다.



(3) 미국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성장

미국은 세계 커피의 약 18% 인 110-130만 톤을 소비하는 세계 최대의 커피 소비국이다. 커피 소비량을 형태별로 보면, 볶은 통 커피(whole beans) 5-6%, 볶은 분쇄 커피(roasted and ground) 76-78%, 볶은 탈 카페인 커피(decaff. roasted coffee) 8-9%, 인스턴트커피(instant coffee) 8-9% 이다. 미국커피협회가 2001년 실시한 전국 커피소비조사보고에 의하면 1인 당 연간 마신 커피 잔 수는 620잔이다.

미국 커피 시장의 새로운 변화는 스페셜티 커피(specialty coffee)의 성장이다. 스페셜티 커피는 첫째, 독특한 맛과 향기가 뛰어난 아라비카 품종의 커피로 특정한 지역(origin)에서 재배한 최상급의 커피콩으로 정의 한다. 둘째,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콩을 그 특성이 잘 발현되도록 로스팅한 볶은 커피와 추출한 커피도 스페셜티 커피로 정의 한다. 1980년대 이후 스페셜티 커피 시장이 새로운 고급 커피 시장으로 발전하여, 스타벅스 커피(Starbucks Coffee)나 피츠 커피 앤 티(Peet’s Coffee &Tea)같은 성공자들이 등장하였다. 스페셜티 커피는 계속 성장하여 2001년 기준으로 전체 커피 양의 27%가 되며, 매출액으로는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본문내용
중심은 조직원의 열정
(3) 서비스
1-4. 커피산업의 현황과 특성
(1). 세계 커피의 생산과 유통 현황
(2). 세계 커피의 소비 현황과 변화
(3). 미국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성장
2. 본론
2-1 동기부여의 정의와 필요성
2-2 스타벅스의 동기부여 정책
2-3 직원의 동기부여가 미친 영향
3. 결론 - 스타벅스 동기부여제도의 개선사항
4. 참고자료
1. 서론
1-1 기업선정동기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커피 전문점들은 외국계 기업들과 국내 브랜드들과의 총성 없는 전쟁터라 할 수 있다. 수도권의 강남역 주변 반경500M 안에 30여개의 커피 전문점들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숨 막히는 전쟁터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여기서 재밌는 점은 이렇게 많은 수의 커피 전문점들이 있지만 그 수요를 따라

참고문헌
4.참고자료

김 영한, 임희정. (2003).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서울: 넥서스.

맹명관. (2005).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서울: 비전코리아.

신수영. (2002). 한국화 성공 인사동 스타벅스, 2002.3.19, 3, 머니투데이.

하워드 슐츠. (1999). 스타벅스, 커피 한잔의 성공신화. 서울: 김영사.

Robbins, Stephen P., & Judge, Timothy A. (2007). Organizational behavior (Pearson international edition.). New Jersey: Pearson Education.

Starbucks Homepage. (2007). Retrieved May 15, 2007 from http://www.istarbucks.co.kr.

Thomson Jr., Arthur A., & Strickland, A.J. (1997). Starbucks Corporation. Retrieved May 20, 2007 from http://www.mhhe.com/business/management/thompson/11e/ case/starbucks-1.html

Weber, Grechen. (February 2005). Preserving the Starbucks’ Counter Culture. Retrieved May 20, 2007 from http://www.workforce.com/section/06/feature/
23/94/44/index.html

 

국제기구론 글로벌 거버넌스와 비정부기구의 역할과 한계-인권분야를 중심으로

국제기구론 글로벌 거버넌스와 비정부기구의 역할과 한계-인권분야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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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Ⅰ.서론
1. 연구의 목적과 방향
2. 이론적 기초
1) 글로벌 거버넌스란?
2) 비정부기구란?
3. 배경
Ⅱ.본론
1. 인권문제의 심각성
2. 인권분야에서 활동하는 주요비정부기구
1) 앰네스티
2) 월드비전
3. 비정부기구의 한계
1) 전반적인 한계점
2) 한계 사례

Ⅲ.결론


본문
③활동사례
사례1) 2008 베이징 올림픽과 중국의 인권침해 보고
국제앰네스티는 ‘올림픽 카운트다운: 깨진 약속들’이란 보고서에서 중국 정부가 정치적 활동 및 언론 자유의 보장, 인권 여건 개선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앰네스티는 인권 활동가와 반체제 인사들에 대한 탄압이 늘어난 데 우려를 표시하고, 이들에 대한 임의적인 구금이나 가택 연금, 추방 등이 공공연히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 정부의 언론과 인터넷에 대한 검열통제도 우려스러운 상황이며 해외 언론의 취재가 제한을 받고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중국 내에서는 중국 인권 문제를 제기한 국제앰네스티를 비롯해 대만 언론과 BBC 중국어판 등의 홈페이지 접속이 차단됐다. 앰네스티는 이와 함께 별도의 재판 없이 노역형에 처하는 ‘노동을 통한 재교육’ 사례가 부쩍 늘었고, 이들이 주로 베이징과 주변 지역 청소 작업에 동원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이 여전히 세계 1위의 사형 집행국으로 남아있으며 사형에 관한 기록은 철저히 비밀에 가려있는 점도 언급했다. 중국은 7년 전 베이징이 올림픽 개최 도시로 결정됐을 때 인권 향상과 언론 자유, 더 나은 보건교육 규정 마련 등을 약속한 바 있다. 그러나 ‘로잰 라이프’ 앰네스티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국장은 “올림픽 때문에 오히려 인권이 악화됐다”며 “중국 당국은 올림픽의 유산에 먹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례2)유럽의회 일본군 위안부 결의안 채택
2007년 12월 31일 프랑스 동부 스트라부르에서 열린 유럽의회 본회의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의 위안부(성노예) 강제 동원 행위에 대해 일본 정부의 공식적인 사과와 보상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였다. 이날 결의안은 ‘위안부 여성을 위한 정의(Justice for the Comfort Women)’라는 의제로 상정되어 출석의원 57명중 54명의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


본문내용
제기구들이 INGO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들과의 공개적 대화에 나서고 있다. 이는 이들 기관들이 국제 사회의 제 문제들을 해결함에 있어 INGO들의 역량에 대한 신뢰를 갖고 있기 때문인 것이다. INGO는 19세기 초에 영국과 미국, 유럽 등지에서 활동했던 "영국 및 해외 반노예사회"를 최초로 현재 약 20,000개의 INGO가 존재한다. 그러나 INGO가 이렇게 수적으로 증가하고 영향력도 날로 증대되고는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들의 활동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INGO들이 안고 있는 구조적 한계가 심각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INGO들이 부딪힌 한계점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우선 글로벌 거버넌스와 비정부기구가 무엇인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광식, 『시민사회단체, 21세기의 희망인가?』, 서울:동명사, 1999
김동춘 외, 『NGO란 무엇인가?』, 서울:아르케, 2000
박재영, 『국제기구정치론』, 서울:법문사, 1998
박재창 편,『정부와 NGO』, 서울:법문사, 2000
이상환, “세계시민사회와 국제비정부기구” 21세기정치학회, 21세기 정치학회보, 2001
이형진, 『NPO란 무엇인가?』, 서울:아르케, 2000
조효제, 『NGO의 시대』, 서울:창작과 비평사, 2000
주성수, “세계화와 글로벌거버넌스: 세계질서와 민주주의의 미래.”, 한국사회과학연구협의회 2000년도 학술심포지움 발표논문(2000.12.1)
함께하는 시민행동,『세상을 바꾸는 세계의 시민단체』,서울:홍익미디어, 1999

<참고 사이트>

*http://www.amnesty.or.kr/
*http://amnesty.tistory.com/16?nil_profile=tot&srchid=IIMc6RE61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5&aid=0000236094,
*http://www.hani.co.kr/arti/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295005.html
 

광고론 베스킨라빈스 광고분석 및 향후 전략

광고론 베스킨라빈스 광고분석 및 향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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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Ⅰ 기업 선정 이유

Ⅱ 기업분석

Ⅲ 환경분석

Ⅳ 마케팅 분석
1) swot
2) stp
3) 4p

Ⅴ 베스킨라빈스의 광고분석

Ⅵ 성공요인

Ⅶ 향후전략



본문
2. 베스킨라빈스 STP분석
1) Segment (세분화)
베스킨라빈스의 세분화에 있어서의 특징은 무턱대고 동일한 제품을 파는 것보다 서로 다양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 그룹에 맞는 다양화, 차별화된 제품을 파는 것이 바로 빈틈 공략을 했다는 것이다. 베스킨라빈스의 대중화 전략에 따라, 연령별 세분화(10대, 20대, 30대), 성별(남성, 여성) 세분화와 맛에 대한 선호도 세분화(상큼한 맛, 신선한 맛,달콤한 맛등)를 하여 좀더 다양한 제품의 생산을 함으로서 다양화와 차별화를 이루었다. 또한 이런 세밀한 세분화로 다양한 맛을 찾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킴으로서 맛에 있어서 틈새시장을 만들었다.

가) 10대
&#8228; 아이스크림을 가장 좋아하는 연령층
&#8228; 고가인 아이스크림을 소비할 경제적 능력이 없음
&#8228; 일반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맥도날드)에서 저가인 아이스크림으로 대신

나) 20대
&#8228; 전반적으로 아이스크림을 소비하는 연령층
&#8228; 남성보다는 여성이 아이스크림을 더 즐겨 먹음
&#8228; 주 메뉴를 식사 후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을 이용
&#8228;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매장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음

다) 30대
&#8228;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자녀들에 의해 자녀들과 함께 매장을 찾음



본문내용

혹시 술자리에 123, 456 이런 게임을 한 적이 대부분 한번 쯤은 있었을 꺼다.
이 게임에 이름은 베스킨라빈스 31이다. 과연 술자리에서 자주하는 이게임은 누가 만들었을까?
베스킨라빈스 직원이 아니라면 베스킨라빈스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만들었을 것이다.
이제 늦가을에 접어들면서 추워지면서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지만 그 차가운 맛과 달콤한 맛에 아직 많은 사람들이 아이스크림을 즐기고 있다.
그럼 대부분에 사람들은 어떤 아이스크림을 선호랄까? 슈퍼에서 파는 콘? 하드? 아님 패밀리 사이즈?
이런 공급업체를 이용한 저가의 아이스크림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프리미엄아이스크림을 떠올렸을 때 베스킨라빈스31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을 까 싶다. 그만큼 베스킨라빈스의 인지도는 상당히 높다.
 

마케팅 전략 롯데백화점의 그린 마케팅

마케팅 전략 롯데백화점의 그린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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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롯데백화점“의 그린마케팅


1. 문제제기

2. 백화점의 시장 세분화와 그린마케팅
(1) 백화점의 시장 세분화
① 마케팅 전략 차원의 시장 세분화
② 시장 세분화의 효과
③ 시장 세분화 조건 및 과정
④ 세분화의 기준
(2)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① 지구 환경 문제와 마케팅
②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그린마케팅

3.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현황 분석
(1) 롯데 백화점의 그린 마케팅 현황
(2)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에 대한 SWOT 분석

4. 롯데 백화점의 경쟁사 분석

5.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전략
(1) 그린마케팅 믹스
①제품
②가격
③유통경로
④판매촉진
(2)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전략 제안
① 분석 및 목표
② 세부 전략


본문

④ 세분화의 기준
효과적인 세분시장을 위해서는 각 세분시장이 적정 규모 이상이어야 하며, 상이한 반응을 보이며, 촉진 가능하고 접근 가능해야 한다. 이에 시장 세분화에 사용되는 기준은 지리적 세분화와 인구 통계적 세분화, 사회 심리적 세분화, 행동적 세분화로 나눌 수 있다.

(2)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① 지구 환경 문제와 마케팅
대량생산&#8228;대량소비&#8228;대량 폐기형에서 자원 순환형으로 사회경제시스템이 전환됨에 따라, 시장과의 관계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의 개념과 방향도 변화화고 있다. 마케팅이란 교환을 어떻게 원활히 행하는가를 대상으로 한다. 고객욕구와 만족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판매지향과는 상당히 다르다. 그러나 1970년대의 공해문제와 컨슈머리즘(Consumerism)의 등장에 의해 마케팅의 목표는 해당 기업에 이익을 가져다주는 고객욕구 충족만이 아니고, 소비자를 포함한 고객이나 공동체 전체의 이익과도 조화를 이루도록 확장되었다. 이른바 ‘소셜마케팅(Social Marketing)’이다.
그 후, Social 마케팅의 개념이 더욱 확장되어 지구 전체적 측면에서 마케팅을 조명하는 그린마케팅이 등장한다.
종합하여 보면 ‘환경마케팅’(그린마케팅)이란 “지구환경과 생활의 질 및 고객 만족과의 공생과 조화를 도모하면서 제품&#8228;서비스의 기획단계에서부터 최종적으로 소비된 후의 폐기물 리사이클, 재활용, 재생, 처리를 포함하는 ‘환원’의 과정까지 포함한 수요동향조사, 제품&#8228;서비스의 기획, 개발, 생산&#8228;물류&#8228;판매 및 커뮤니케이션활동이다.” 라고 정의할 수 있다.

②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그린마케팅
이렇게 지구환경시대를 맞이하여 자원 순환형 사회경제시스템으로 전환되는 가운데서 마케팅도 자원 순환형 관리시스템의 일환으로서 위치를 새롭게 잡아야 한다.
즉 지구환경보전을 지향하는 환경마케팅은 종래의 마케팅이나 social 마케팅이 지향하는 고객만족을 통한 ‘고객의 이익’ 혹은 고객이 생활하는 ‘사회의 이익’만이 아니고, ‘환경과의 공생’을 시야에 넣고 기업이 존속하는데 필요한 ‘경제이익’과의 균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된다. 그때 고객과 사회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또한 환경부하가 낮은 제품을 개발해 판


본문내용
세분화 조건 및 과정
④ 세분화의 기준
(2)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① 지구 환경 문제와 마케팅
②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그린마케팅
3.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현황 분석
(1) 롯데 백화점의 그린 마케팅 현황
(2)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에 대한 SWOT 분석
4. 롯데 백화점의 경쟁사 분석
5.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전략
(1) 그린마케팅 믹스
①제품
②가격
③유통경로
④판매촉진
(2)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전략 제안
① 분석 및 목표
② 세부 전략
1. 문제제기
급속도로 변해가는 현대 산업사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로 인한 천연자원이 고갈되고 자연환경이 파괴됨에 따라 지구 온난화 등등 기상이변을 비롯해 많은 현상들이 인류의 생존마저 위협 받을 수 있다는 시각을 나

참고문헌

* 참고 자료
“Kano 모델 및 PCSI 지수를 통한 백화점의 환경마케팅 전략 연구” 참고
여훈구(1995), 『그린마케팅』, 안그라 픽스, pp.26
롯데백화점 환경가치경영사무국 연구 참고
 

관광자 행동론 제주 올레의 문제점

관광자 행동론 제주 올레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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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주 올레의 문제점>

※ 선정 이유


Ⅰ. 올레

ⅰ) 올레란?

ⅱ) 숫자로 보는 올레

Ⅱ. 제주에 미치는 긍정적인 파급 효과

Ⅲ. 제주에 미치는 부정적인 측면

Ⅳ. 이론과의 연계성

Ⅴ. 토론주제

Ⅵ. 우리의 결론




본문

‘올레길’ 이용객의 연령대별 분포는 41세~50세가 121명(31.7%)으로서 가장 많았으며, 31세~40세 107명(28.0%), 51세~60세는 90명(23.6%), 21세~30세 39명(10.2%), 61세 이상 23명(6.0%), 11세~20세 2명(0.5%)를 차지하고 있음.

제주‘올레길’이용객 연령대별 분포도
10.2%
28.0%
31.7%
23.6%
6.0%
0.5%

출처 : 제주 관광 공사 ( 382명 설문 )
Ⅱ. 제주에 미치는 긍정적인 파급 효과

ⅰ) 재래시장 매출 : 17% 증가
ⅱ) 올레꾼 대상 음식점으로 변모 : 250개소
ⅲ) 여관에서 게스트 하우스로 탈바꿈 : 12개소
ⅳ) 버스이용객 : 400% 증가
ⅴ) 폐쇄했던 상점 재개업 : 20개소
ⅵ) 코스 시작점, 종점에 올래꾼 으로 인한 택시손님의 증가

Ⅲ. 제주에 미치는 부정적인 측면

ⅰ) 환경 파괴 ( 두가지 측면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ⅰ 관광객에게 노출됨으로써 오는 훼손



본문내용
전반에 걸쳐 활발히 일어나고, 지속가능한 개발과 성장이 강조 되면서 각 산업 분야에 녹색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것은 물론이고 관광분야에서도 물론 이러한 현실에 발 맞춰 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나가고 있는 것이 바로 제주의 올레길 이다.
제주의 올레길로 인하여 전국 각지에 걷기 열풍이 불고 있으며 이로 인한 문화, 경제적 파급효과로 인하여 올레길은 10대 히트상품, 가족여행지 가장 가보고 싶은 곳, 가장 아름다운 생태길 등에 선정돼 대외적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켰다.
하지만 우리 조원의 올레 경험에 비추어 보았을 때 올레의 명성에 비해 현실은 그렇게 완벽 하지만은 안다는 것을 발견 하게 되었고, 이를 토대로 자료를 조사해 보았을 때 우리의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
 

여성과 리더십 여성의 이중구속 딜레마

여성과 리더십 여성의 이중구속 딜레마
[여성과 리더십] 여성의 이중구속 딜레마.hwp


목차
#1. 요약정리

- 어떻게 고정관념이 기업 내의 여성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끼치는가?

- 어떻게 이런 고정관념이 여성의 승진을 방해하는가?

- ‘이중 구속’의 딜레마

- 역경 1, 극단적인 인식 : ‘너무나 부드럽고, 너무나 강하나 절대 옳지 않은’

- 역경 2, 치열한 경쟁 : ‘높은 기준과 낮은 보상’

- 역경 3, ‘유능해도 선호되지 않는’ : ‘여성 리더들은 유능한 동시에 선호될 순 없다’

- ‘개인적’ 차원에서의 전략

- ‘조직적’ 차원에서의 전략

- Stereotype Risk Score, SRS

- 기업은 어떠한 방식으로 대응해야 하는가?

#2. 상호의존학습, 어땠나요?




본문
- 어떻게 이런 고정관념이 여성의 승진을 방해하는가?
그런데 이러한 인식들은 여성의 승진을 방해한다. 왜냐하면 ‘책임지기’ 기술과 더불어 주장하거나, 경쟁하는 것과 같이 전통적으로 ‘남성적’이라고 하는 행동들은 고위직들의 특성이라 여겨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남성적 행동과 특성을 효과적이고 자연스러운 리더십이라고 생각한다. 반면에 여성 리더들은, 이러한 인식들 때문에 끊임없이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어야만 한다. 특히, 남성들이 많은 직장에서 남성들은 여성 리더를 혹독하게 평가하기 때문에 이러한 성 고정관념은 매우 문제가 된다. 고정관념은 리더십에 있어서 또 다른 문제를 만들어 낸다. 보통 여성의 ‘돌봄’과 남성의 ‘책임지기’와 같은 여성적, 남성적 특성들은 상호 배타적으로 파악된다. 그래서 여성과 남성 리더 모두에게 직장 전반에서 효과적으로 펼칠 수 있는 행동과 스타일의 범위가 매우 좁아진다. 또 한 가지 성 고정관념의 특징은, 사람들은 여성들은 여성적으로, 남성들은 남성적으로 행동해야만 한다고 믿는 것이다. 그래서 이는 여성과 남성이 그러한 사회적 인식에 반하여 행동하기를 주저하게 만든다. 이러한 문제들 때문에 여성들은 ‘이중 구속’을 당하게 된다.

- ‘이중 구속’의 딜레마
이 조사에서 여성들은 ‘극단적인 인식’과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나, ‘유능해도 선호되지 않는’ 현실에 직면한다는 점을 밝혀내었다. 좀 더 원론적인 질문들, 예를 들어 ‘효과적인 리더들을 평가할 때 사용한 특성은 무엇이냐?’, ‘효과적인 리더십에 인식에 성 고정관념이 어떻게 영향을 미쳤냐?’, ‘남성과 비교하여 여성 리더의 행동을 평가할 때, 고정관념이 공정한


본문내용
하고 있는 비율: 50.6 %
- 2006년, Fortune 500대 CEO중 여성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 1.8%
- 2002년에서 2005년 사이에, Fortune지에 선정된 상위 500 회사 중 여성 대표자의    비율: 0.7% 증가
 
최근에 실행된, 주목할 만한 여성리더에 관한 연구는 크게 3가지가 있다. 첫 번째 연구는 여성이 스스로 승진을 위한 중요한 장벽으로써 성 고정관념이 있다고 꾸준히 보아왔다는 것을 밝혔고, 두 번째 연구는 유럽과 미국의 연구에서 여성과 남성의 리더십 능력에 대해서 최고 경영자가 종종 가지고 있는 잘못된 믿음이 있다는 걸 보여줌으로써, 성 고정관념이 만연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즉 여성은 ‘돌보고’, 남성은 ‘책임진다’는 것이다. 세 번째 연구는 리더십에 있어서 여
 

광고홍보 TV광고와 신문광고(영문)

광고홍보 TV광고와 신문광고(영문)
[광고홍보] TV광고와 신문광고(영문).hwp


목차
Contents


1. Introduction

2. Paper Advertising
- Trend explain

(1) Message
(2) Main Target
(3) Strength
(4) Expected affect

3. Movie Advertising
- Trend explain

(1) Message
(2) Main Target
(3) Strength and Weakness
(4) Expected affect

4. Conclusion


본문
We made two different paper advertisement, but have same meanings.
As you can see, theres two options for audiences. First option is your enjoyment. You can choice this but you have to abandon your friends, husband or wife, kids, or your family. Another options you can choice is your life. If audience choice this, then they can enjoy gamble as a entertainment, and can save their life, foundations, and most important stuff, your family.
What we try to say through this advertisement is theres always ways that we can choice to avoid destroying ourself. People who became to addicted gambler, they regret to get in to gamble world, and they also regret and hate themselve cause they could have saved their life and family which can make them so happy and make them have better life than now. So we concentrated our message to notice theres always options exist so we need to open our eyes and always consider and keep on eye on themselves so they always can handle


본문내용
(2) Main Target
(3) Strength
(4) Expected affect
3. Movie Advertising
- Trend explain
(1) Message
(2) Main Target
(3) Strength and Weakness
(4) Expected affect
4. Conclusion
1. Introduction
These days we can see Tourism activity is growing and growing which means we will face the situation that tons of number of tourist will travel around all of this planet which is already happened. How do you 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