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6일 월요일

광고론 베스킨라빈스 광고분석 및 향후 전략

광고론 베스킨라빈스 광고분석 및 향후 전략
[광고론] 베스킨라빈스 광고분석 및 향후 전략.hwp


목차
-목차-

Ⅰ 기업 선정 이유

Ⅱ 기업분석

Ⅲ 환경분석

Ⅳ 마케팅 분석
1) swot
2) stp
3) 4p

Ⅴ 베스킨라빈스의 광고분석

Ⅵ 성공요인

Ⅶ 향후전략



본문
2. 베스킨라빈스 STP분석
1) Segment (세분화)
베스킨라빈스의 세분화에 있어서의 특징은 무턱대고 동일한 제품을 파는 것보다 서로 다양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 그룹에 맞는 다양화, 차별화된 제품을 파는 것이 바로 빈틈 공략을 했다는 것이다. 베스킨라빈스의 대중화 전략에 따라, 연령별 세분화(10대, 20대, 30대), 성별(남성, 여성) 세분화와 맛에 대한 선호도 세분화(상큼한 맛, 신선한 맛,달콤한 맛등)를 하여 좀더 다양한 제품의 생산을 함으로서 다양화와 차별화를 이루었다. 또한 이런 세밀한 세분화로 다양한 맛을 찾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킴으로서 맛에 있어서 틈새시장을 만들었다.

가) 10대
․ 아이스크림을 가장 좋아하는 연령층
․ 고가인 아이스크림을 소비할 경제적 능력이 없음
․ 일반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맥도날드)에서 저가인 아이스크림으로 대신

나) 20대
․ 전반적으로 아이스크림을 소비하는 연령층
․ 남성보다는 여성이 아이스크림을 더 즐겨 먹음
․ 주 메뉴를 식사 후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을 이용
․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매장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음

다) 30대
․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자녀들에 의해 자녀들과 함께 매장을 찾음



본문내용

혹시 술자리에 123, 456 이런 게임을 한 적이 대부분 한번 쯤은 있었을 꺼다.
이 게임에 이름은 베스킨라빈스 31이다. 과연 술자리에서 자주하는 이게임은 누가 만들었을까?
베스킨라빈스 직원이 아니라면 베스킨라빈스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만들었을 것이다.
이제 늦가을에 접어들면서 추워지면서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지만 그 차가운 맛과 달콤한 맛에 아직 많은 사람들이 아이스크림을 즐기고 있다.
그럼 대부분에 사람들은 어떤 아이스크림을 선호랄까? 슈퍼에서 파는 콘? 하드? 아님 패밀리 사이즈?
이런 공급업체를 이용한 저가의 아이스크림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프리미엄아이스크림을 떠올렸을 때 베스킨라빈스31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을 까 싶다. 그만큼 베스킨라빈스의 인지도는 상당히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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