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3일 화요일

남성복 시장분석(닥스, LG패션사례 )

남성복 시장분석(닥스, LG패션사례 )
남성복 시장분석(닥스, LG패션사례 ).ppt


목차
남성복 산업
우리나라 남성복 시장의 변천과정
우리나라 남성복 시장의 현황
우리나라 남성복 시장의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
1900년대 패션
1) 사회문화적 배경
- 교육열은 새로운 지식체계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임과 동
시에 새문물에 대해 긍적적 자세로 전환하는 밑거름
→ 학교 수 2,232개
- 국채보상부인회, 국역선회, 탈환회 등의 여성단체 조직
→ 활발한 여성들의 사회활동

2) 남성복 패션경향
- 단발과 양복 착용이 더욱 확대
→ 1906년 양복점 10여개나 되었고 정자옥은 우리나라
최초의 기성복점


1950년대 패션

1) 사회문화적 배경
- 원조물자에 의한 서양스타일 유행
- 1950년대 주역 디자이너들은 명동에 위치
- 영화 속 주인공들은 당시 패션리더의 역할

2) 남성복 패션경향
- 서울 충무로에는 많은 양복점과 라사점(양복감만을 파는
도매상) 존재
- 영국에서 수입한 양복지로 신사복을 지어 입은 신사가
패션리더의 역할

1960년대 패션

1) 사회문화적 배경
-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추진하기 시작
- 인구를 도시로 집중시키는 결과.

2) 남성복 패션경향
- 여성에 비해 보수적인 남성복의 경우 여성복처럼 외국의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지는 않았지만 일부 기성복 발달
과 영화속 패션은 남성이 패션에 관심 가지게 하는 역할
- 젊은이들 사이에는 스포티한 감각의 캐주얼웨어가 인기


본문내용
의 종류는 신사복(정장, 비지니스웨어, 평상
복, 수트, 콤비), 바지,코트(롱코트, 반코트, 사파리),
드레스셔츠(와이셔츠; 정장수트용 셔츠, 캐주얼 셔
츠, 남방셔츠), 니트웨어, 캐주얼웨어(캐릭터캐주얼,
트래디셔널캐주얼, 내셔널브랜드 캐주얼) 등이 있다.
분류 : 남성복시장은 남성정장(신사복)과 캐주얼웨어 시장
으로 분류되며, 남성정장 즉 신사복 시장으로 일컬
어지며, 전체 남성복 시장에서 절대 비중을차지하
는 남성 정장군은 전국적으로 판매되는 중가 정장군
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MENS WEAR
*

19세기말 패션
1) 사회문화적 배경
- 1876년 조일 수호조규를 체결, 서구문물을 수용하
기 시작
- 1884년 갑신정변을 계기로 단발령과 양복을 허용
- 외교사절단과 선교사 등에 의해 서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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