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복 시장분석(닥스, LG패션사례 )
남성복 시장분석(닥스, LG패션사례 ).ppt |
목차 남성복 산업 우리나라 남성복 시장의 변천과정 우리나라 남성복 시장의 현황 우리나라 남성복 시장의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 1900년대 패션 1) 사회문화적 배경 - 교육열은 새로운 지식체계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임과 동 시에 새문물에 대해 긍적적 자세로 전환하는 밑거름 → 학교 수 2,232개 - 국채보상부인회, 국역선회, 탈환회 등의 여성단체 조직 → 활발한 여성들의 사회활동 2) 남성복 패션경향 - 단발과 양복 착용이 더욱 확대 → 1906년 양복점 10여개나 되었고 정자옥은 우리나라 최초의 기성복점 1950년대 패션 1) 사회문화적 배경 - 원조물자에 의한 서양스타일 유행 - 1950년대 주역 디자이너들은 명동에 위치 - 영화 속 주인공들은 당시 패션리더의 역할 2) 남성복 패션경향 - 서울 충무로에는 많은 양복점과 라사점(양복감만을 파는 도매상) 존재 - 영국에서 수입한 양복지로 신사복을 지어 입은 신사가 패션리더의 역할 1960년대 패션 1) 사회문화적 배경 -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추진하기 시작 - 인구를 도시로 집중시키는 결과. 2) 남성복 패션경향 - 여성에 비해 보수적인 남성복의 경우 여성복처럼 외국의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지는 않았지만 일부 기성복 발달 과 영화속 패션은 남성이 패션에 관심 가지게 하는 역할 - 젊은이들 사이에는 스포티한 감각의 캐주얼웨어가 인기 본문내용 의 종류는 신사복(정장, 비지니스웨어, 평상 복, 수트, 콤비), 바지,코트(롱코트, 반코트, 사파리), 드레스셔츠(와이셔츠; 정장수트용 셔츠, 캐주얼 셔 츠, 남방셔츠), 니트웨어, 캐주얼웨어(캐릭터캐주얼, 트래디셔널캐주얼, 내셔널브랜드 캐주얼) 등이 있다. 분류 : 남성복시장은 남성정장(신사복)과 캐주얼웨어 시장 으로 분류되며, 남성정장 즉 신사복 시장으로 일컬 어지며, 전체 남성복 시장에서 절대 비중을차지하 는 남성 정장군은 전국적으로 판매되는 중가 정장군 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MENS WEAR * 19세기말 패션 1) 사회문화적 배경 - 1876년 조일 수호조규를 체결, 서구문물을 수용하 기 시작 - 1884년 갑신정변을 계기로 단발령과 양복을 허용 - 외교사절단과 선교사 등에 의해 서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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