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3일 화요일

진로소주J제품분석과 소주시장분석

진로소주J제품분석과 소주시장분석
진로.ppt


목차
국내 소주시장의 현황
소주시장의 역사
소주업계의 거인 진로!!
두산 주류 (현 롯데 주류)
소주시장의 트렌드~!!
성공한 신제품 VS 실패한 신제품
소비자들의 소주 구매성향
진로의 ‘J’
리뉴얼 전 ‘J’의 문제점
리뉴얼 후의 ‘J’
리뉴얼 후의 ‘J’성공적인가?


본문
제이(J)소주 리뉴얼

*두산 주류 (현 롯데 주류)
1993년 경월소주 인수 ,‘그린소주’ 출시
단숨에 20%에 가까운 시장점유율, 진로위협
업계 2위의 자리를 차지
산(山)소주의 실패
업계 6위 까지 추락
처음처럼으로 시장 점유율 11%, 2위 회복

본문내용

*

소주업계의 거인 진로!!
*
25%이상 시장에서 독보적 존재
1998년 10월 참이슬 출시
국내 소주역사상 최고의 브랜드로 손꼽힘
저도주 강세 시장에 대응전략
참이슬fresh, 제이(J)출시
제이(J)소주 리뉴얼

두산 주류 (현 롯데 주류)
*
1993년 경월소주 인수 ,‘그린소주’ 출시
단숨에 20%에 가까운 시장점유율, 진로위협
산(山)소주의 실패
처음처럼으로 시장 점유율 11%, 2위 회복
업계 2위의 자리를 차지
업계 6위 까지 추락

소주시장의 트렌드~!!
*
소주의 저도화 추세
웰빙 트렌드의 영향으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음주문화 개선
여성의 사회진출 확장으로 여성고객의 영향력 향상

성공한 신제품 VS 실패한 신제품
*
그린소주, 참이슬, 처음처럼
젊은 층을 겨냥한 저도주, 순한 술 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진로소주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