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분석 닥터썸(Dr.Thumb) 중국진출 전략
[중국시장분석] 닥터썸(Dr.Thumb) 중국진출 전략.hwp |
목차 목 차 제 1 장 Item Introduction 1) Item 2) Item 선정동기 3) 손가락 빠는 버릇을 교정해주지 않았을 경우 생기는 증상 4) 선정 아이템의 성격 ① 선정아이템의 구성 ② 선정아이템의 특징 ③ 선정아이템 관련 임상실험 제 2 장 Market Information(시장정보) 1) 중국으로의 시장선정 동기 2) 중국 시장 ① 시장성 (경제적 환경) ② 유통환경 ③ 문화적 환경 ④ 유아관련 지표 ⑤ 중국의 분유 수입량 본문 4) 미취학 아동의 30%의 어린이들이 손가락 빨기로 인한 부작용(아랫니와 윗니의 개교교합, 부정교합, 치아발육 저하, 손가락 염증, 중독, 심리적 불안정 등)으로 고통받고있지만 아직 이를 교정할 만한 제품은 전무한 상황임 5) 취학 전에 고쳐주지 않으면 취학 후에는 더욱 고치기가 어렵고, 이로 인해 따돌림, 우울증 등을 유발하여 학교 및 사회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음. 따라서 손가락 빨기는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기 전에 반드시 고쳐주어야 함 3.손가락 빠는 버릇을 교정해주지 않았을 경우 생기는 증상 1) 손가락의 이상 • 만성적으로 심하게 손가락을 빠는 경우 손가락의 관절이 지나치게 뒤쪽으로 휘어지게 되어 정형 외과적 수술을 해야 되는 경우도 있음. 굳은살이 생기거나, 자극으로 인해 생기는 피부 습진, 손톱에 감염이 생기는 경우도 있음 2) 치아 이상 • 낮과 밤에 지속적으로 손가락을 빠는 경우 나타나는 가장 흔한 후유증임. 윗니를 바깥쪽으로 아랫니를 안쪽으로 밀어내게 되어 아랫니와 윗니가 닿지 않는 개교교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음. 대부분 만 3, 4세 이후까지 손가락을 빠는 행동이 지속되면 많게는 20%까지 생긴다고 함 3) 중독 • 손가락을 빠는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아이에 비해서 약물이나 물질남용의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음 본문내용 아이템의 성격 ① 선정아이템의 구성 ② 선정아이템의 특징 ③ 선정아이템 관련 임상실험 제 2 장 Market Information(시장정보) 1) 중국으로의 시장선정 동기 2) 중국 시장 ① 시장성 (경제적 환경) ② 유통환경 ③ 문화적 환경 ④ 유아관련 지표 ⑤ 중국의 분유 수입량 제 3 장 Marketing Analysis 3 - 1 SWOT Analysis 1) 내부적 요인 2) 외부적 요인 3) SWOT분석을 이용한 전략 수립의 방향 제시 3 - 2 STP Analysis 1) 시장세분화 (Sege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 (Tark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제 4 장 Marketing Mix 1) 상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환경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