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6일 금요일

치매에 대하여

치매에 대하여
치매에 대하여.hwp


목차
치매에 대하여
1.서론
2.본론
◆ 치매란?
◆ 치매걸린 나는 어떻게 되지?
◆ 치매는 왜?(노인을 좋아할까?)
◆ 도대체 어떤 녀석들이야!
◆ 그녀석 내 근처엔 얼씬도 못하게
◆ 병 간호쯤이야 뭐!
◆ 여보! 당신이 간호 좀 해요,
◆ 혹시 내가 치매라면?
3.결론

본문
1.서론
과거에는 장수(長壽)가 큰 복이었는지 몰라도 적어도 요즘 세대에게 장수는 더 이상 복(福)이 아니다. 우리나라도 고령화, 핵가족화로 인해 치매 노인 문제는 이제 남일이 아닌 큰 사회문제로 까지 인식되고 있다. 우린 오래전부터 치매를 노망(老忘)이니 망령(忘靈)이니 하며 수스러운 걸로 선입관을 가지고 보아왔었다. 그래서 사회적으로나 국가적 차원의 대책은 전혀 이뤄진 바가 없다. 지금까지의 치매의 유일한 해결책은 가족의 누군가가 수발을 들며 노인을 보살피는 것 뿐이었다. 그맘속에는 그 노인이 얼른 죽기만을 바라는 맘이 있는게 또한 현실이었다.


본문내용
이제 남일이 아닌 큰 사회문제로 까지 인식되고 있다. 우린 오래전부터 치매를 노망(老忘)이니 망령(忘靈)이니 하며 수스러운 걸로 선입관을 가지고 보아왔었다. 그래서 사회적으로나 국가적 차원의 대책은 전혀 이뤄진 바가 없다. 지금까지의 치매의 유일한 해결책은 가족의 누군가가 수발을 들며 노인을 보살피는 것 뿐이었다. 그맘속에는 그 노인이 얼른 죽기만을 바라는 맘이 있는게 또한 현실이었다.
2.본론
◆ 치매란?
치매는 알츠하이머병(alzheimers disease)이라 하기도 한다. 그러나 뇌졸중, 뇌경색, 뇌종양, 파킨스씨병, 알콜이나 약물중독, 유기화합의 중독 따위의 병이 원인이 되어 그것이 발전됐을 때 나타나는 병이 바로 치매이다. 치매의 증상은 한마디로 어린애로 되돌아 가서 행동하는 것이다. 그러나

하고 싶은 말
치매에 대하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