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9일 월요일

전자무역전자무역과 EA의 관계, EA통한 전자무역의 성과 관리

전자무역전자무역과 EA의 관계, EA통한 전자무역의 성과 관리
EA와 전자무역 doc.doc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전자무역의 의의와 성과에 대한 연구
1. 전자무역의 개념
2. 전자 무역의 발전 단계
3. 전자무역 성과에 대한 연구

Ⅲ.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정의 및 필요성
1.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정의
2.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구성요소
3.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필요성
4.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통한 전자무역의 성과 관리

Ⅳ. 전자무역의 의사소통을 향상시키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Ⅴ. 세계 전자무역에 유용한 도구가 되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Ⅵ. 결론

Ⅶ. 참고자료
<그림> 목차


<그림 1> 한국 전자 무역 시스템의 발전 단계
<그림 2> u Trade Hub서비스 개념도
<그림 3> 영역별 아키텍처 및 구성요소
<그림 4>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도입 및 활용 단계



본문
Ⅰ. 서론

2009년 한국은 사상 최초로 세계 수출시장 점유율 3%를 달성하며 수출액 규모에서 세계 9위의 무역대국으로 성장하였다. 1950년 이후, 세계 수출 10위권에 신규 진입한 국가는 일본, 중국, 한국 등 아시아의 3국뿐이다. 이러한 성과는 무역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처리 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전자무역 인프라를 끊임없는 개선하는데 기인한 바가 크다.
우리나라는 2000년대 초까지 전자무역의 서류 작업과 관련된 자동서비스를 사용하였고, 이것이 전자무역의 첫 시작단계가 되었다. 그 후 한국정부에서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프로젝트를 실행하였다. 정부는 전자무역이 세계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유효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현재 국제무역거래는 종이서류를 기반으로 한 전통적 방식과 IT기술을 활용한 전자적 방식이 혼재되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의 국제무역거래는 전 무역프로세스에서 시간과 비용의 절감되고 기업

본문내용
단계
3. 전자무역 성과에 대한 연구
Ⅲ.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정의 및 필요성
1.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정의
2.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구성요소
3.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필요성
4.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통한 전자무역의 성과 관리
Ⅳ. 전자무역의 의사소통을 향상시키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Ⅴ. 세계 전자무역에 유용한 도구가 되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Ⅵ. 결론
Ⅶ. 참고자료
<그림> 목 차
<그림 1> 한국 전자 무역 시스템의 발전 단계
<그림 2> u Trade Hub서비스 개념도
<그림 3> 영역별 아키텍처 및 구성요소
<그림 4>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도입 및 활용 단계
Ⅰ. 서론
2009년 한국은 사상 최초로 세계 수출시장 점유율 3%를 달성하며 수출액 규모에서 세계 9위의 무역대국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