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9일 월요일

환경경영

환경경영
환경경영.pptx


목차
지속가능경영
환경경영
해외국가의 환경경영
국내의 환경경영

본문
환경경영
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경영이란, 기업이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슈들을 종합적으로 균형있게 고려하면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입니다.
즉, 기업들이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여겨왔던 매출과 이익등의 이윤창출의 재무성과뿐만 아니라 윤리, 환경, 사회문제 등 비재무성과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려는 경영기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 경영이란, 이 두 개념을 합쳐서 현재 우리 세대의 개발이 미래 세대의 개발 가능성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기업이 스스로 자신들의 사회적 영향력을 고려하여 일정한 기여를 하는 것을 본인들의 생존경영전략으로 받아들인 것을 말합니다.

환경경영
해외국가의 환경경영
국내의 환경경영에 대한 전반을 아우르며 다양한 사례와 깊이있는 내용을 담고 있는 자료

본문내용
지속가능경영의 의미
지속가능경영의 대두 배경
지속가능경영의 특징 -경제적 수익성
 -사회적 책임성
 - 환경적 건전성
지속가능경영의 이점, 시사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보고서 국제표준
- ISO 26000
- UN Global Compact
- GRI : G3
지속가능경영 사례
Part.1
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경영 Sustainability Management

지속가능경영 Sustainability Management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속 가능한 개발

지속가능경영의 대두 배경
1980년대
1990년대
2000년대
경제적 수익성 중시
경제와 환경의 상충관계
경제성.환경성 통합접근
ECO-efficiency 중시
제품 및 공정의 그린화
Triple Bottom Line
투명성 및 윤리성
이해관계자와 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