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6일 금요일

영유아의 안전교육

영유아의 안전교육
영유아의 안전교육.hwp


목차
영유아의 안전교육
영유아들이 보육시설 실내, 실외에서 놀이할 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기본 수칙을 마련하고 지도한다. 또한 영유아가 놀이기구나 놀잇감을 다루는 방법을 가르칠 때는 안전하게 다룰 수 있도록 행동을 세분화하여 가르친다. 블록 놀이 할 때, 물놀이 할 때, 미끄럼 탈 때, 모래놀이 할 때 등 특히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놀이에 안전 수칙을 유아와 함께 만들고 항상 지킬 수 있도록 한다.
<예시> 미끄럼을 안전하게 타요
차례를 기다린다.
앞사람이 올라간 다음 올라간다.
올라갈 때 손잡이를 두 손으로 잡는다.
활주로를 내려가기 전에 아래에 아무도 없는지 확인한다.
먼저 발을 모으고 앉는다.


본문
영유아의 안전교육
영유아들이 보육시설 실내, 실외에서 놀이할 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기본 수칙을 마련하고 지도한다. 또한 영유아가 놀이기구나 놀잇감을 다루는 방법을 가르칠 때는 안전하게 다룰 수 있도록 행동을 세분화하여 가르친다. 블록 놀이 할 때, 물놀이 할 때, 미끄럼 탈 때, 모래놀이 할 때 등 특히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놀이에 안전 수칙을 유아와 함께 만들고 항상 지킬 수 있도록 한다.
<예시> 미끄럼을 안전하게 타요
차례를 기다린다.
앞사람이 올라간 다음 올라간다.
올라갈 때 손잡이를 두 손으로 잡는다.
활주로를 내려가기 전에 아래에 아무도 없는지 확인한다.
먼저 발을 모으고 앉는다.


본문내용
는 안전하게 다룰 수 있도록 행동을 세분화하여 가르친다. 블록 놀이 할 때, 물놀이 할 때, 미끄럼 탈 때, 모래놀이 할 때 등 특히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놀이에 안전 수칙을 유아와 함께 만들고 항상 지킬 수 있도록 한다.
<예시> 미끄럼을 안전하게 타요
차례를 기다린다.
앞사람이 올라간 다음 올라간다.
올라갈 때 손잡이를 두 손으로 잡는다.
활주로를 내려가기 전에 아래에 아무도 없는지 확인한다.
먼저 발을 모으고 앉는다.
내려올 때 발이 먼저 내려오도록 한다.
내려온 다음 뒷사람을 위해 빨리 비켜 준다.
안전 교육의 영유아의 일상생활과 연관된 실천적 내용이 선정하게 되는데 유아의 일상생활에서 발생빈도가 높은 사고를 중심으로 교육내용을 선정하기도 한다. 보육시설은 소방훈련은 매월 1회 이상 실시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안전교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