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3일 화요일

커피 선물시장분석

커피 선물시장분석
커피 선물시장분석.ppt


목차
1.커피의 경제학
2.커피 선물 가격 변화
3.커피 선물 최신 기사
4.커피 공급 추이
5.커피 공급 감소 요인
6.커피 선물 가격 전망


본문
최근 카드사들이 스타벅스, 파스쿠치, 자바커피 등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값의 15% or 컵당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를 앞다퉈 출시
물론, 할인액은 고스란히 카드사가 떠안아야 한다.
☞ 실제로 커피전문점에서 신용카드로 커피값을 결제한 이들을 전체 고객과 비교한 결과 커피 매니아의 카드 사용액은 전체 고객보다 40 ~ 50% 이상 많음


지난해 2월 발표된 전국 공시지가 1위(평당 1억3884만원)는 명동 스타벅스가 입주한 건물 자리(충무로1가 24의 2번지)였다.
하지만, 현재삼립식품에서 거듭난 SPC그룹의 파스쿠치(이탈리아 커피전문점)가 그 자리를 차지.

☞외환위기 전후 부도로 어려움을 겪었던 토종회사가 스타벅스에 대항할 정도로 성장했다는 것도 커피라는 기호품이 없었다면 불가능했다는 평가


본문내용
의 경제학> 커피의 위상
☞세계 선물 시장 거래액 검은 황금 석유에 이어 2번째
☞다국적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실적은 국제 소비 시장의 지표

*
<커피의 경제학> 억 소리나는 커피!
☞ 국내 할인점의 최대 판매 상품은 커피(정확히는 커피믹스).
☞ 국내 최대의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하루 동안 벌어들이는 돈은 2004년 1억9753만원(연간 721억원)에서 2005년 2억5000만원(연간 912억원)으로 증가
☞ 세계 2000여만명이 커피 관련업에 종사 커피의 세계 하루 소비량은 25억 잔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

*
<커피의 경제학> 커피 매니아를 잡아랏!
최근 카드사들이 스타벅스, 파스쿠치, 자바커피 등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값의 15% or 컵당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를 앞다퉈 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