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선물시장분석
커피 선물시장분석.ppt |
목차 1.커피의 경제학 2.커피 선물 가격 변화 3.커피 선물 최신 기사 4.커피 공급 추이 5.커피 공급 감소 요인 6.커피 선물 가격 전망 본문 최근 카드사들이 스타벅스, 파스쿠치, 자바커피 등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값의 15% or 컵당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를 앞다퉈 출시 물론, 할인액은 고스란히 카드사가 떠안아야 한다. ☞ 실제로 커피전문점에서 신용카드로 커피값을 결제한 이들을 전체 고객과 비교한 결과 커피 매니아의 카드 사용액은 전체 고객보다 40 ~ 50% 이상 많음 지난해 2월 발표된 전국 공시지가 1위(평당 1억3884만원)는 명동 스타벅스가 입주한 건물 자리(충무로1가 24의 2번지)였다. 하지만, 현재삼립식품에서 거듭난 SPC그룹의 파스쿠치(이탈리아 커피전문점)가 그 자리를 차지. ☞외환위기 전후 부도로 어려움을 겪었던 토종회사가 스타벅스에 대항할 정도로 성장했다는 것도 커피라는 기호품이 없었다면 불가능했다는 평가 본문내용 의 경제학> 커피의 위상 ☞세계 선물 시장 거래액 검은 황금 석유에 이어 2번째 ☞다국적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실적은 국제 소비 시장의 지표 * <커피의 경제학> 억 소리나는 커피! ☞ 국내 할인점의 최대 판매 상품은 커피(정확히는 커피믹스). ☞ 국내 최대의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하루 동안 벌어들이는 돈은 2004년 1억9753만원(연간 721억원)에서 2005년 2억5000만원(연간 912억원)으로 증가 ☞ 세계 2000여만명이 커피 관련업에 종사 커피의 세계 하루 소비량은 25억 잔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 * <커피의 경제학> 커피 매니아를 잡아랏! 최근 카드사들이 스타벅스, 파스쿠치, 자바커피 등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값의 15% or 컵당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를 앞다퉈 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