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인터넷,모바일인터넷에대하여,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모바일인터넷의 현 상황과 미래,모바일 인터넷시장,모바일
SNS
모바일인터넷의 정의와 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방안.hwp |
목차 목차 1.모바일인터넷의 정의와 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 2.모바일인터넷의 현 상황과 미래 3.주요 시장별, 지역별 모바일 인터넷시장 4.지역기반 모바일 SNS 5.개발 플랫폼의 선택 본문 1.모바일인터넷의 정의와 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 모바일인터넷 서비스란 일반 휴대폰 및 네트워크에 접속이 가능한 모바일 단말기에서 인터넷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말한다. (풀브라우징 서비스 라고도 불림) 국내에 모바일 인터넷이 최초로 도입된 것은 1999년이지만, 10년 이상이 지난 현재까지도 모바일 인터넷을 매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약 5%에 그치고 있는데, 이는 전 국민의 약 60%가 유선인터넷을 매일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과 비교하면 매우 낮은 수준이라 할 수 있다. 모바일 인터넷이 이렇게 오랫동안 활성화되지 못한 주요 원인으로 1MB당 3~4천원 가량 부과되는 비싼 데이터 요금과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기에는 느리고 불편한 휴대폰, 이동통신사 중심의 폐쇄적인 플랫폼 등이 꼽히고 있는데, 최근 이러한 대표적 걸림돌들이 급속도로 제거되어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에 가장 큰 걸림돌로 지목되어 왔던 고가의 데이터 요금은 저렴한 정액요금제의 도입과 Wi-Fi 개방을 통해 크게 개선되어 가고 있다. 지난 2008년, LG텔레콤은 6천원에 1GB를 제공하는 OZ요금제를 출시하였고, 다른 통신사들 또한 저렴한 정액 요금제를 출시하기 시작하였으며, 최근에는 통신 3사 모두 1~2만원에 데이터요금 무제한 스마트폰 요금제를 출시하였다. 이는 과거의 데이터 요금에 비해 무척이나 저렴해진 것이다. 또한, 스마트폰에만 장착되어 오던 Wi-Fi가 일반 휴대폰에도 장착되어 고용량/장시간 데이터 송수신에 대한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고성능 CPU와 OS, 풀터치스크린과 터치 UI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모바일 인터넷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단말 환경이 구축되고 있다. . . 본문내용 지역기반 모바일 SNS 5.개발 플랫폼의 선택 1.모바일인터넷의 정의와 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 모바일인터넷 서비스란 일반 휴대폰 및 네트워크에 접속이 가능한 모바일 단말기에서 인터넷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말한다. (풀브라우징 서비스 라고도 불림) 국내에 모바일 인터넷이 최초로 도입된 것은 1999년이지만, 10년 이상이 지난 현재까지도 모바일 인터넷을 매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약 5%에 그치고 있는데, 이는 전 국민의 약 60%가 유선인터넷을 매일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과 비교하면 매우 낮은 수준이라 할 수 있다. 모바일 인터넷이 이렇게 오랫동안 활성화되지 못한 주요 원인으로 1MB당 3~4천원 가량 부과되는 비싼 데이터 요금과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기에는 느리고 불편한 휴대폰, 이동통신사 중심 하고 싶은 말 모바일인터넷,모바일인터넷에대하여,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모바일인터넷의 현 상황과 미래,모바일 인터넷시장,모바일 SNS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