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한국 외국어 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전략
목차 CONTENTS CHAPTER Ⅰ. EXECUTIVE SUMMARY Ⅱ. ANALYSIS 1. COMPANY ANALYSIS 2. TARGET AUDIENCE 3. MARKET ANALYSIS 4. BLAND ANALYSIS 5. COMPETITIVE ANALYSIS Ⅲ. SETTING PLANS 1. SWOT ANALYSIS 2. TARGETING 3. SETTING OBJECTIVES 4. CREATIVE STRATEGY Ⅳ. STRATEGY 1. MEDIA STRATEGY 2. INTEGRATED PROMOTION STRATEGY Ⅴ. MEDIA AND BUDGETING 1. MEDIA MIX 2. BUDGETING Ⅵ. EVALUATION STARETEGY Ⅶ. CONCLUSION Ⅷ. CREATIVE EXCUTIONS 본문 a. 학교 규모별 취업률 현황 1,000명~ 2,000명 사이 학교 63개교 중 39위 취업률 51.1% 진학률 9.7% b .학과별 취업률 현황 학과별 <화학과> 72개교 중 332위 취업률 55% /<경영학> 140개교 중 60위 취업률 58.2% <기타 유럽어, 문학>11개교중 5위 취업률 48.8%<경제학> 84개교 중에 16위 취업률 65.7% <기타 아시아어, 문학> 8개교중 3위 취업률 52.8%/<환경학> 71개교 중에 22위 취업률 66.7% <컴퓨터 공학> 121개교 중에 103위 취업률 50%/<산업공학> 57개교 중에 43위 취업률 58.6% <정보통신공학> 112개교 중에 74위 취업률 57.3%/<전자공학> 86개교 중에 63위 취업률 57.6% <수학> 73개교 중에 16위 취업률 45.5% <철학 윤리학> 57개교 중에 31위 취업률 33.3% 등 2. Consumer (Target Audience) Analysis 우리 조는 타겟을 먼저 본교의 구성원으로 잡았다. 글로벌 캠퍼스의 재학생을 비롯하여, 교수진들 그리고 타교에서 편입을 한 편입생이 구체적인 타겟이다. 그들의 요구사항과, 관심거리, 최근의 문제점들을 파악하기 위해서 양적 조사 방법인 ‘설문지’ 방법을 사용하였고, 자칫 깊이가 부족한 조사결과를 우려하여 학생들의 개인적 생각을 묻는 주관식 문항과 학생들의 특성에 따른 개별 문항을 첨부하여 좀 더 개별적이고 깊이 있는 정보를 얻고자 하였다. 설문 대상은 총 30명으로 재학생(20명), 편입생(5명), 교수(5명) 설문에 답해주었다. 공통질문 공통질문 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 대한 본인의 인식은 어떠합니까? 공통질문 2) 글로벌캠퍼스에 대한 대외적 인식을 정정해야 할 점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공통질문 3) 글로벌캠퍼스의 장점 중 어떤 점이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합니까? 공통질문 4) 글로벌캠퍼스의 단점 중 어떤 부분을 가장 시급히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주관식으로 질문하였고, 대부분 교통, 학교시설의 불편(27명)을 꼽았다. 기타 답변으로, 이공계열 및 자연계열 투자 확충(2명), 등록금 인하(1명)이 있었다. 질문 1) 본인이 생각하는 ‘미래의 인재상’은 무엇입니까? 본문내용 SUMMARY Ⅱ. ANALYSIS 1. COMPANY ANALYSIS 2. TARGET AUDIENCE 3. MARKET ANALYSIS 4. BLAND ANALYSIS 5. COMPETITIVE ANALYSIS Ⅲ. SETTING PLANS 1. SWOT ANALYSIS 2. TARGETING 3. SETTING OBJECTIVES 4. CREATIVE STRATEGY Ⅳ. STRATEGY 1. MEDIA STRATEGY 2. INTEGRATED PROMOTION STRATEGY Ⅴ. MEDIA AND BUDGETING 1. MEDIA MIX 2. BUDGETING Ⅵ. EVALUATION STARETEGY Ⅶ. CONCLUSION Ⅷ. CREATIVE EXCUTIONS Executive Summary 참고문헌 # Citation 박현수, 『광고매체 기획론(=Advertising media planning)』, 한경사, 2008 서범석, 『현대광고기획론』, 나남, 2010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한울아카데미, 2006 이상연, 『PR strategy』,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한국외대 홈페이지) www.hufs.ac.kr 경희대 후마니칼리지 홈페이지) hc.khu.ac.kr 판촉물 참고 홈페이지) http://www.saramdaum.com/ 포스터 전단지 참고 사이트) http://www.ejpr.co.kr 자료 찾았던 홈페이지 주소)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ksthfah96&logNo=60142040552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9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81231000286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