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한국 외국어 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전략
목차 1.Executive Summary 2.Analysis 3.Setting plans 4.Strategy 5.Media Mix & Budgeting 6.Evaluation 본문 2011년도 중앙일보에서 대학평가 순위 아직까지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의 사회적 인지도가 낮음 매겨진 순위와 괄호에 있는 것은 작년 순위를 나타내고 있다. 대부분 순위가 큰 폭으로 변화하지 않음 <인재상의 변화: I자형 인간 → T자형 인간 → ∏자형 인간> ∏자형 인간의 의미는 앞으로는 한 가지 분야의 전문성만으로는 경쟁력이 부족하고, 두 가지의 깊이 있는 지식을 융합하여 남다른 경쟁력을 지녀야 한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여러 분야에서 융합이 강조되고 있다. 다양한 학문의 융합, 여러 산업의 융합 등 융합의 물결이 거세게 일고 있다. –문형남 교수 1. 심리적 목표 -인문, 예술교육의 중요성을 광고수용자에게 환기시킴 -인문, 예술교육을 강화하고 사회/학교 간 연계를 공고히 함으로써 외대의 이미지가 개선될 것 임을 광고수용자에게 확신시킴 2. 행동지향적 목표 – 사회연계활동에 직접 참여 -사회의식을 갖추고 행동하는 지식인이 되도록 유도 3.브랜드차원 목표 – 사회에 봉사하는 학교상 확립 어문 뿐 아니라 다방면에 능통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인지시킴 광고형식 영상 광고물을 제작하고, 배포하기 어려운 학내 미디어 인프라의 한계를 반영하여 인쇄물로 제작하여도 메시지의 손상이 없는 광고 제작 본문내용 s Strategy Media Mix & Budgeting Evaluation 목차 Executive ummary 3/ 12 Objectives 목표 1) 전인교육이 무엇인지 알리고 그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 목표 2) 사회 연계활동이 무엇인지 알리고, 그 중요성과 참여 방법을 알리고, 참여를 유도 Campaign Period 2012. 1 ~ 2012. 12 (일년 동안) Our Plans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인식 재고 (한국외대의 내적 발전) Target Markets 타겟 1 : 비 어문계열 1, 2학년 학생 타겟 2: 어문계열 3, 4학년 학생 Budget 총 예산 : 2,000만원 1) Media- 800만원 2) Integrated Media1,200만원 Analysis -Company 참고문헌 박현수, 『광고매체 기획론(=Advertising media planning)』, 한경사, 2008 서범석, 『현대광고기획론』, 나남, 2010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한울아카데미, 2006 이상연, 『PR strategy』,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한국외대 홈페이지) www.hufs.ac.kr 경희대 후마니칼리지 홈페이지) hc.khu.ac.kr 판촉물 참고 홈페이지) http://www.saramdaum.com/ 포스터 전단지 참고 사이트) http://www.ejpr.co.kr 자료 찾았던 홈페이지 주소)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ksthfah96&logNo=60142040552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9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81231000286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