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미술활동 보육계획서(미술 활동계획안)
목차 교과영역 표준보육과정영역 통합 교과영역 선정이유 내용 응용 대상 연령 생활주제 활 동 명 활동 유형 활동 목표 활동자료 준비 사항 활동방법 <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 주의사항 본문 6) 완성된 작품과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한다. T: 친구들이 완성한 작품을 감상해 볼까요? 동그라미에 나뭇잎 찍기를 한 친구가 있나요? 한번 나와서 보여 줄까요? C: (동그라미에 나뭇잎 찍기를 한 유아들이 나온다) T: 우와 이 친구 그림은 어떤 느낌이 드나요? C: 따뜻한 느낌이 들어요/ 단풍잎이 쏟아지는 것 같아요/ 멋져요 T: 그렇네요. 선생님은 꼭 가을 나뭇잎이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마찬가지로 세모와 네모에 찍은 친구들도 다 나오게 해서 작품을 함께 감상한다.) 본문내용 202 <살아있는 나무> 2. 박정아(2004), 연간 미술 교육 프로그램에 의한 유아 미술 활동지도, 창지사, p141 <나뭇잎 찍기+연상그림> 3. 문연심외(2009), 통합적 접근에 기초한 영유아 수과학 교육, 양서원, p211~216 <나뭇잎 놀이> 4. 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유아프로그램 3세, 다음세대, p288 <나뭇잎 만져보기밟아보기> 5. 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유아프로그램 3세, 다음세대, p287 <나뭇잎이 되었어요> 6. 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유아프로그램 3세, 다음세대, p204~205 <분무기로 물뿌리기> 선정 이유 가을의 낙엽, 나뭇잎은 특히 색과 모양이 다양하고 아름다워 유아들이 예술을 경험하기에 적합한 소재라고 생각되었다. 이를 하고 싶은 말 영유아 미술활동 보육계획서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