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2일 화요일

영유아 미술활동 보육계획서(미술 활동계획안)

영유아 미술활동 보육계획서(미술 활동계획안)
유아 보육계획안-미술활동계획안.hwp


목차
교과영역
표준보육과정영역
통합 교과영역

선정이유
내용
응용
대상 연령
생활주제
활 동 명
활동 유형
활동 목표
활동자료
준비 사항
활동방법
<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
주의사항

본문
6) 완성된 작품과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한다.
T: 친구들이 완성한 작품을 감상해 볼까요? 동그라미에 나뭇잎 찍기를 한 친구가 있나요? 한번 나와서 보여 줄까요?
C: (동그라미에 나뭇잎 찍기를 한 유아들이 나온다)
T: 우와 이 친구 그림은 어떤 느낌이 드나요?
C: 따뜻한 느낌이 들어요/ 단풍잎이 쏟아지는 것 같아요/ 멋져요
T: 그렇네요. 선생님은 꼭 가을 나뭇잎이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마찬가지로 세모와 네모에 찍은 친구들도 다 나오게 해서 작품을 함께 감상한다.)


본문내용
202 <살아있는 나무>
2. 박정아(2004), 연간 미술 교육 프로그램에 의한 유아 미술 활동지도, 창지사, p141 <나뭇잎 찍기+연상그림>
3. 문연심외(2009), 통합적 접근에 기초한 영유아 수과학 교육, 양서원, p211~216 <나뭇잎 놀이>
4. 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유아프로그램 3세, 다음세대, p288 <나뭇잎 만져보기밟아보기>
5. 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유아프로그램 3세, 다음세대, p287 <나뭇잎이 되었어요>
6. 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유아프로그램 3세, 다음세대, p204~205 <분무기로 물뿌리기>
선정
이유
가을의 낙엽, 나뭇잎은 특히 색과 모양이 다양하고 아름다워 유아들이 예술을 경험하기에 적합한 소재라고 생각되었다.
이를

하고 싶은 말
영유아 미술활동 보육계획서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