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커피전문점 속 개인카페의 경영전략
목차 0. 보고서의 목적 및 조사방법 1) 배경 및 목적 2) 조사방법 1. 서론 1) 급증하는 커피전문점 (1) 현황 (2) 원인 2) 커피시장의 변화 2. 본론 1)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개인카페 비교 2) 개인카페의 경영전략 (1) 마케팅 (2) 경영 방침 ① 독특한 인테리어 ② 다양한 아이템과 결합 3) 인터뷰 3. 결론 개인카페가 나아가야 할 방향 4.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개인카페 장점 - 접근성과 인지도가 높음 -> 위험도 낮음 -인력 및 제품관리 수월 - 환경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 가능 - 특색 있는 제품 개발이 수월 단점초기 투자자본이 높음 획일개인 카페에 비해자유도 낮음 인지도가 낮음 -> 위험도 높음 - 경영 노하우 부족 향긋한 커피, 그리고 즉흥적인 콘서트가 있는 재미있는 놀이공간이라는 컨셉트 - 1971년에 만들어짐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 비엔나커피로 유명함 - 모든 음료에 조각케이크가 무료로 제공됨 - 왜 애견카페를 창업하게 되었나? - 테마카페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 그럼 단점은? - 요즘 이런 테마카페가 많이 늘고 있다. 커피가 이런 식으로도 다양하게 팔리고 있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본문내용 의 변화 2. 본론 1)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개인카페 비교 2) 개인카페의 경영전략 (1) 마케팅 (2) 경영 방침 ① 독특한 인테리어 ② 다양한 아이템과 결합 3) 인터뷰 3. 결론 개인카페가 나아가야 할 방향 4.참고문헌 및 출처 커피전문점의 성장 (1) 현황 2000년대부터 폭발적 증가 유명 브랜드 (스타벅스, 카페 베네, 이디야 등) 의 커피전문점들 점포 수 2000개 이상 (2) 증가 원인? 대표적 이유: 드라마와 영화의 영향 카모메 식당 시크릿 가든 커피프린스 1호점 2. 커피시장의 변화 로스터리 숍: 직접 매장에서 커피를 볶는 신개념의 숍 여유롭고 느긋한 분위기가 특징 3.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vs. 개인카페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개인카페 참고문헌 4. 참고 문헌 및 출처 1.서론 1)급증하는 커피전문점의 현황 - 한국인들의 커피열풍, <경남신문>, 2011년 4월 8일 1.서론 2)원인 - 커피전문점 왜 많은가 했더니, <매경이코노미>, 2010년 6월 23일 2.본론 1)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개인카페 비교 - 유명 커피점들 인기 치솟자 서비스는 실종,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사회>, 2011년 3월 28일 2.본론 2)개인카페의 경영전략 (2)경영방침 ① 독특한 인테리어 성내동 ‘커피와 글’ http://blog.naver.com/ebonycrystal?Redirect=Log&logNo=130101690141 http://tastytimes.net/127812190 신림동 ‘jail www.cyworld.com/essy92/4693511 명동 ‘가무’ cactus119.blog.me/150080407945 blog.naver.com/55sein/100127106722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