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7일 목요일

기업형 커피전문점 속 개인카페의 경영전략

기업형 커피전문점 속 개인카페의 경영전략
기업형 커피전문점 속 개인카페의 경영전략.ppt


목차
0. 보고서의 목적 및 조사방법
1) 배경 및 목적
2) 조사방법
1. 서론
1) 급증하는 커피전문점
   (1) 현황
   (2) 원인
2) 커피시장의 변화
2. 본론
1)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개인카페 비교
2) 개인카페의 경영전략
   (1) 마케팅
   (2) 경영 방침
     ① 독특한 인테리어
     ② 다양한 아이템과 결합
3) 인터뷰
3. 결론
개인카페가 나아가야 할 방향

4.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개인카페


장점
- 접근성과
인지도가 높음
-> 위험도 낮음

-인력 및 제품관리 수월

- 환경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 가능

- 특색 있는 제품 개발이 수월



단점초기 투자자본이 높음

획일개인 카페에 비해자유도 낮음
인지도가 낮음
-> 위험도 높음

- 경영 노하우 부족
향긋한 커피,
그리고 즉흥적인 콘서트가 있는 재미있는 놀이공간이라는 컨셉트


- 1971년에 만들어짐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
비엔나커피로 유명함
- 모든 음료에 조각케이크가 무료로 제공됨


- 왜 애견카페를 창업하게 되었나?
- 테마카페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 그럼 단점은?
- 요즘 이런 테마카페가 많이 늘고 있다.
커피가 이런 식으로도 다양하게 팔리고 있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본문내용
의 변화
2. 본론
1)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개인카페 비교
2) 개인카페의 경영전략
(1) 마케팅
(2) 경영 방침
① 독특한 인테리어
② 다양한 아이템과 결합
3) 인터뷰
3. 결론
개인카페가 나아가야 할 방향
4.참고문헌 및 출처

커피전문점의 성장
(1) 현황
2000년대부터 폭발적 증가
유명 브랜드 (스타벅스, 카페 베네, 이디야 등) 의 커피전문점들 점포 수 2000개 이상

(2) 증가 원인?
대표적 이유: 드라마와 영화의 영향
카모메 식당

시크릿 가든
커피프린스 1호점

2. 커피시장의 변화
로스터리 숍: 직접 매장에서 커피를 볶는 신개념의 숍
여유롭고 느긋한 분위기가 특징

3.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vs.
개인카페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개인카페

참고문헌
4. 참고 문헌 및 출처

1.서론 1)급증하는 커피전문점의 현황 - 한국인들의 커피열풍, <경남신문>, 2011년 4월 8일
1.서론 2)원인 - 커피전문점 왜 많은가 했더니, <매경이코노미>, 2010년 6월 23일

2.본론 1)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개인카페 비교 - 유명 커피점들 인기 치솟자 서비스는 실종,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사회>, 2011년 3월 28일
2.본론 2)개인카페의 경영전략 (2)경영방침 ① 독특한 인테리어
성내동 ‘커피와 글’
http://blog.naver.com/ebonycrystal?Redirect=Log&logNo=130101690141
http://tastytimes.net/127812190
신림동 ‘jail
www.cyworld.com/essy92/4693511
명동 ‘가무’
cactus119.blog.me/150080407945
blog.naver.com/55sein/10012710672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