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화이트 마케팅사례분석
생리대 화이트 마케팅SWOT,4P,STP전략분석.pptx |
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시장 분석 3. 마케팅 분석 1) 4P 2) STP 3) SWOT 4. 마케팅분석 평가 및 대안 5. 결론 본문 제 2절 시장의 현황 생리대 시장에는 약 10개 정도의 업체가 참여 하고 있지만, 현재 생리대 시장은 4업체가 주도하고 있다. KOTEX라는 생리대로 최초 시장을 개척한 유한 킴벌리와, 한때 부동의 1위를 달렸던 한국 P&G가 시장의 중심에 서 있다. 후발주자인 대한펄프의 ‘매직스’는 한때 P&G의 ‘위스퍼’와 2위 자리를 다투었으나, 뒤늦게 시장에 뛰어든 LG생활건강의 ‘바디피트’의 추격으로 ‘화이트’-> ‘위스퍼’-> ‘바디피트’가 생리대 브랜드 빅3을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 제품들이 개발되고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의 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한때 5~60%가 넘었던 ‘화이트’의 시장점유율은 2009년 40%후반~50%초반대로 낮아지고 있다. 막을 수 없을 것 같았던 유한캠벌리의 ‘화이트’ 생리대 시장 독주체제가 점점 흐트러지고 있는 추세이다.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 ‘여성’이라는 고정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생리대 시장. - 생리대 시장에서 유한킴벌리의 ‘화이트’는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그러나 후발주자의 계속된 추격에 따른 안심할 수 없는 1위 자리 - 과연 ‘화이트’는 고객들을 붙잡기위해 어떠한 전략을 세워야할까? 1. 주제 선정 이유 2. 시장분석_생리대의 국내유입 vs 국내 시장 규모 및 특성 가임기 여성(15~49세) 1400만명 연간 23억개 소비 연간 3천 5백억 원 시장 규모 고정 수요 항상 존재 불황을 타지 않음 계절, 경기 변동에 따른 매출 변화 거의 없음 한번 사용하면 계속 구매 충성도가 높은 특수 시장 대체재가 없음 한번 시장진입에 성공하면 안정적인 매출이 보장 2. 시장분석_생리대의 시장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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