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2일 화요일

생리대 화이트 마케팅사례분석

생리대 화이트 마케팅사례분석
생리대 화이트 마케팅SWOT,4P,STP전략분석.pptx


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시장 분석

3. 마케팅 분석
1) 4P
2) STP
3) SWOT

4. 마케팅분석 평가 및 대안

5. 결론

본문
제 2절 시장의 현황
생리대 시장에는 약 10개 정도의 업체가 참여 하고 있지만, 현재 생리대 시장은 4업체가 주도하고 있다. KOTEX라는 생리대로 최초 시장을 개척한 유한 킴벌리와, 한때 부동의 1위를 달렸던 한국 P&G가 시장의 중심에 서 있다. 후발주자인 대한펄프의 ‘매직스’는 한때 P&G의 ‘위스퍼’와 2위 자리를 다투었으나, 뒤늦게 시장에 뛰어든 LG생활건강의 ‘바디피트’의 추격으로 ‘화이트’-> ‘위스퍼’-> ‘바디피트’가 생리대 브랜드 빅3을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 제품들이 개발되고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의 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한때 5~60%가 넘었던 ‘화이트’의 시장점유율은 2009년 40%후반~50%초반대로 낮아지고 있다. 막을 수 없을 것 같았던 유한캠벌리의 ‘화이트’ 생리대 시장 독주체제가 점점 흐트러지고 있는 추세이다.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 ‘여성’이라는 고정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생리대 시장.
- 생리대 시장에서 유한킴벌리의 ‘화이트’는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그러나 후발주자의 계속된 추격에 따른
안심할 수 없는 1위 자리
- 과연 ‘화이트’는 고객들을 붙잡기위해
어떠한 전략을 세워야할까?
1. 주제 선정 이유

2. 시장분석_생리대의 국내유입
vs

국내 시장 규모 및 특성
가임기 여성(15~49세)
1400만명
연간 23억개 소비
연간
3천 5백억 원
시장 규모
고정 수요 항상 존재
불황을 타지 않음
계절, 경기 변동에 따른
매출 변화 거의 없음
한번 사용하면 계속 구매
충성도가 높은 특수 시장
대체재가 없음
한번 시장진입에 성공하면
안정적인 매출이 보장

2. 시장분석_생리대의 시장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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