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5일 화요일

경영학 컨버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

경영학 컨버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
[경영학] 컨버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hwp


목차
컨버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

1. 브랜드 아이덴티티란?

2. 아커모델을 사용한 컨버스 분석

3. 가치 제안

4. 결론




본문
② Core identity(핵심 아이덴티티)
핵심 아이덴티티는 시대를 초월하여 변하지 않는 브랜드의 핵심이다. 컨버스는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original america 브랜드이며 트랜드를 타지 않는 전통적인 브랜드로서, 전 세계 18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0억 켤레 이상을 판매한 베스트셀러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008년 탄생 100주년을 거쳐 컨버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신발이 되었으며, 현 상태를 유지하고자 하는 보수적인 사회와 기존 권위에 대해 순응하고 따르기보다 사고의 자유로움과 반항심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타협하지 않는 긍정적 반항정신의 표현으로 모든 젊은이들의 진실을 대변하고 자유로움의 표상되어 자신만의 스타일과 세계를 스스로 창조해나가는 정신의 icon이 되었다. 이러한 컨버스의 핵심 아이덴티티는 자유로움과 전통성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러한 핵심 아이덴티티는 새로운 시장과 제품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광고나 홍보 기사를 살펴보면 최강희의 컨버스로 아트작품을 선보이고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작품을 모티브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는 등 기존의 전통성을 보유하면서도 꾸준히 디자인으로 자유로움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100주년 오프라인 행사를 열어 연예인 또는 일반인들이 컨버스를 나름의 방식으로 리폼 해놓은 작품들을 전시 해놓기도 하고 리폼을 직접 해볼 수 있게 재료 등이 준비되어 있는 부스를 설치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방식으로 나만의 컨버스를 만들어 볼 수 있게 하였다. 저마다 각자의 방식으로 컨버스를 표현할 수 있게 한 이 행사는 젊음과 열정, 도전과 모험의 정신을 의미하는 컨버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본문내용
고객의 마음속에 심고자 하는 바람직한 핵심 이미지이다.
2. 아커모델을 사용한 컨버스 분석
① Brand Essence(브랜드 에센스)
브랜드 에센스란 브랜드의 핵심을 파악하게 해주는 단일한 개념이다. 컨버스 브랜드의 핵심을 파악하게 해주는 개념은 자유로움과 전통성 즉 오리지날리티라고 볼 수 있다. 이를 경쟁사와 비교해 보면, 우선 뉴발란스의 경우, 요즘 들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컨버스보다 어울릴 수 있는 옷의 조합이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디자인 자체가 전통성을 유지하기 보다는 최신의 트랜드를 살리는 것이기 때문에 컨버스와 차별성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반스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트랜드에 민감하고 컨버스보다 정통성에서 차이가 나고 있다.
② Core identity(핵심 아이덴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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